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보는 것만으로도 아찔한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연인들의 나들이 코스로 인기 만점인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2023.03.28(화) 01:18:59 | 수운 (이메일주소:hayang27@hanmail.net
               	hayang2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산을 휘돌아 나가는 강물 위로 긴 출렁다리가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습니다. 평소에 어지럼증이 있는 저로서는 보기에도 아찔하고 어지러워서 조금 보고는 얼른 고개를 돌려 버려야 했습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금산 나들이로 약재시장과 인삼시장을 들러보고 나서 관광지를 한 군데 들러보자며 검색해 보니 2022년 새로 생긴 '월영산 출렁다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주 보는 저녁 시간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소개되는 것을 본 적도 있긴 했는데요. 금산하면 산과 강이 아름답잖아요. 적벽강을 들러볼까 하다가 새롭게 알게 된 월영산 출렁다리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원골 유원지가 연결되어 있어 물을 즐기는 분과 산을 즐기는 분들이 모두 찾기 좋은 곳입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가는 길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가는 길

주차를 하고 머리를 들어 보니 강물 위로 길게 드리워진 출렁다리가 한눈에 보입니다. 아래에서 위를 쳐다보는데도 아찔한데요. 위에서 내려다보면 얼마나 무서울까 덜컥 겁이 납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 출렁다리는 오른쪽 월영산에서 왼쪽 부엉산을 연결하는 출렁다리로 높이 45미터, 길이 275미터, 폭 1.5미터를 자랑합니다. 근래 지자체마다 출렁다리 열풍이 불어서 특색 있는 출렁다리가 속속 완공되었는데요. 월영산 출렁다리는 2022년 4월 28일 개통했으니 이제 곧 1주년이 됩니다. 오른쪽 월영산은 527미터이고 왼쪽 부엉산은 422.7미터인데요. 그다지 높지 않은 두 산이지만 아래로 금강이 흐르고 있어 출렁다리는 더욱 높아 보입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른쪽 월영산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른쪽 월영산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왼쪽 부엉산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왼쪽 부엉산

출렁다리에 가려면 오른쪽 월영산을 올라야 합니다. 잔뜩 기대를 안고 월영산에 만들어진 계단을 오르기 시작했는데요. 평소 운동을 안 해서인지 다리가 너무 아픕니다.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등산로 곳곳에는 의미 있는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르는 길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르는 길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르는 길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오르는 길

한참을 걸어서 출렁다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위에 올라보니 아래에 흐르는 굽이굽이 금강의 물줄기는 투명하게 보이고, 강물 위에 걸린 출렁다리는 더 아찔해 보입니다. 이렇게 두 산 사이에 만들어졌으니 바람에 대한 대비도 했을 텐데요. 중형 태풍도 대비했고 내진 설계도 1등급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출렁다리는 가운데 주탑이 없어서 출렁거림이 더욱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입구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입구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무서워서 도저히 못 가겠다는 아내 때문에 다시 올라온 길로 내려왔습니다. 월영산에서 출렁다리를 건너 부엉산을 통해 다시 돌아오는 길은 길게는 두 시간 정도의 트래킹 코스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경치도 보고 아찔한 출렁다리 체험도 하면 사이도 더 좋아질 것 같은데요. 그래서 연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어지네요.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출렁다리가 지나는 금강 상류는 물 폭이 좁고, 맑아서 유원지로 유명합니다. 이곳을 중심으로 금산의 유명한 음식인 '어죽'을 맛볼 수 있는 식당도 여럿 있어서 여행과 맛집 투어를 동시에 하기 좋습니다.

원골 유원지 안내도
▲ 원골 유원지 안내도

원골 인공폭포
▲ 원골 인공폭포

졸졸 소리가 유난스러운 물가 자갈밭에 앉아서 잠시 흐르는 물을 바라보았습니다. 물멍 핫플이라는 곳인데요. 전국 최초 '여울물멍때리기'라는 재미있는 표지판도 서 있네요.

여울물 멍때리기 명소
▲ 여울물 멍때리기 명소

봄꽃 구경도 하고 금산의 토속 음식인 어죽도 먹고, 월영산 출렁다리도 건너는 하루 금산 나들이 추천할 만합니다.


월영산 출렁다리

- 찾아가는 길 :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241-8
- 관람 문의 : 관리사무소) 041-754-3837, 금산군청 관광문화체육과) 041-750-2255~7
- 관람 시간 :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운영 종료 30분 전 입장마감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이용 요금 : 무료
- 원골 인공폭포 : 매일 11:00 ~ 13:30, 13:50 ~ 16:00
- 주차장 : 1, 2, 임시주차장 여유

 

수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수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