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24년째 이장을 맡아온 이재영 성거읍 이장협의회장

2023.02.13(월) 11:04:48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24년째이장을맡아온이재영성거읍이장협의회장 1


이재영 이장협의회 회장은 성거읍 송남리에서 태어나 60평생을 성거읍에 살면서 ▲성거읍 영농후계자회장 4년 ▲성거읍 새마을협의회장 5년 ▲성거읍 체육회상임부회장 4년 ▲성거읍 바르게살기위원장 4년 ▲성거읍 송남2리 이장 24년차를 맞이했다.

 

현재는 성거읍 이장협의회장을 3년째 맡으면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장협의회 월례회의시에는 각종 주민 불편사항 및 시정건의 사항 등을 취합하여 민관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매사에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주민들로부터 모범이 되고 있으며 코로나19확진자 발생시에는 마을 방역활동을 적극 수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을 신속히 파악하여 성거읍 코로나19 확산방지에도 크게 기여했다.

 

■ 성거읍 지역사회 봉사활동 적극 나서

 

2006년부터 송남2리와 삼성디스플레이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이어 오고 있다.

 

신년 떡국행사, 명절기념품 증정, 효도관광,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등의 농촌 봉사활동을 펼쳐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농촌 인구의 노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의 활력을 위해 이재영 회장은 농촌체험 휴양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농촌체험 휴양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농촌지역의 관광객 유입과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지난해부터 지역 내 기업과 9개 자생단체가 함께 사랑의 김치나눔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치나눔행사로 관내기업과 지역주민과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매김하게 되었으며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훈훈한 사랑을 나눴으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관심을 갖기도 하였다.

    

■ 성거읍 지역특산물 생산 및 판매를 위해 피땀흘려

 

이재영 회장은 송남2리에서 천안 지역대표 농산물인 샤인머스켓 포도를 생산 하고 있다. 

 

천안은 전국 최고의 포도 생산지이며 특히 성거읍은 거봉포도와 샤인머스켓 고장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포도 농가가 많은 만큼 판로의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농협과 직거래 판매를 중개하고, 수출을 통해 포도의 상품 가치를 높이고 판로를 다양화 하는데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와 같이 이재영 이장협의회장은 송남2리 이장을 넘어서, 성거읍 전체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며, 지금의 성거읍이 있도록 만들어준 산 증인이기도 하다.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성실하게 고향을 사랑하며 마을을 위하여 헌신봉사 하는 이재영 회장은 늘 자신보다 남을 위해 먼저 움직이는 성거읍에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사람이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onja.lee.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