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너두와 충남’유튜브 대박…140만 돌파

도, 너두와 충남 조회 140만뷰

2022.05.25(수) 23:31:4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너두와 충남' 유튜브 영상 캡처 장면.

▲ '너두와 충남' 유튜브 영상 캡처 장면.



 

 

정책을 숏콘텐츠로 쉽게 풀어
후속 콘텐츠 공개 관심 집중


“어디까지 가유/우리 충청남도에는 말이유/75세 이상은 버스비가 공짜유, 걷쥬도 있지/충청남도보다 좋은 곳이 없어, 충청남도 가서 살자”

충남도가 제작한 정책홍보 영상인 ‘너두와 충남’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도가 제작·공개한 ‘너두와 충남, 장이장 편’ 영상이 5월 23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142만 5681회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구독자 수는 2640명 증가하고, 댓글 199개, 좋아요 1만, 공유(퍼가기)는 2300건에 달한다. 

‘너두와 충남, 장이장 편’은 4월 20일 처음 공개됐다.

장동민 아버지 장이장이 버스에서 첫눈에 반한 할머니에게 충남에서 함께 살자며 고백하는 모습이 담겼다. 

충남도의 주요 정책인 버스비 무료, 걷쥬 앱 등을 장이장과 할머니가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쉽게 풀어내고 있다. 

아울러 장이장과 할머니와의 사랑이 이뤄질지, 사랑의 메신저가 될 충남 정책이 무엇인지 등 궁금증을 자극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충남도에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가 이례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너두와 충남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충남혁신도시 등 충남 정책을 알리는 콘텐츠로, 1분 분량의 숏콘텐츠다. 

도 관계자는 “너두와 충남은 충남 출신 인플루언서가 짧은 꽁트 형식을 통해 충남의 좋은 정책을 알리고 지인에게 충남으로 올 것을 권유하는 정책 홍보영상이다”며 “앞으로도 충남을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정신문팀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