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송악청소년 문화의 집 '요리&가족사랑키트 프로그램'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올라 파히타와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만들기

2021.05.28(금) 00:37:50 | 헵시바 (이메일주소:hannana153@naver.com
               	hannana15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1

신록이 푸르른 5월은 가정의 달, 청소년의 달이라 더 싱그럽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송악청소년 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 요리하며 가족사랑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요리&가족사랑키트 프로그램을 100가구 16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요리를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라 더 큰 의미가 있었는데요. 100 가정 모집에 260여 가정이 신청해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선정되기를 기다렸는데 마침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송악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향했습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2

발열체크를 마치고 명단 확인 후 키트를 수령받습니다. 배너에 5월은 가정의 달 청소년의 달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의아한데요.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지만, 청소년기본법 제16조에 청소년이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모든 국민이 청소년 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지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3

체험키트는 통통한 새우, 부드러운 치킨, 푸짐한 채소에 소스가 어우러진 올라 파히타와 파스타면을 빠네에 담아 바지락과 봉골레 육수로 감칠맛을 낸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만들기네요.

먼저 올라 파히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치킨, 살사소스, 사워크림, 파인애플, 칠리시스닝, 오일, 채소(로메인, 방울토마토, 체다치즈), 새우, 토르띠야, 볶음용 채소(양파, 파프리카, 청피망)

1. 볶음용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중불로 달군 팬에 4등분으로 자른 토르띠야를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뒤집어가며 굽습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4
3. 예열된 팬에 오일을 1/3 두르고 양파, 파프리카, 청피망을 강불에서 2분 볶다가 칠리시즈닝을 기호에 맞게 적당량 뿌려 중불에서 30초 볶은 후 그릇에 담아 냅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5
4. 남은 오일을 두르고 치킨은 중약불에서 5~6분, 새우는 3분간 볶아 줍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6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7
5. 접시에 볶은 닭과 새우, 볶은 채소를 담아내고 토르띠야, 로메인, 방울토마토, 체다소스, 살사소스와 사워크림을 같이 내놓습니다. 토르띠야에 기호에 맞게 채소와 소스를 얹어 먹습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8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만들기
재료: 빠네, 파스타면, 올리브유, 봉골레 크림소스, 바지락, 채소(양파, 마늘, 대파), 건고추

1.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바지락은 흐르는 물에 헹군 후, 채반에 받혀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빠네빵은 윗부분을 가로로 잘라 속을 파낸 후, 에어프라이어 200°에서 3분 또는 프라이팬 약불에서 굽습니다.
3.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와 채소를 모두 넣고 강불에서 30초 볶다가 바지락과 건고추를 넣고 30초 더 볶습니다.
※건고추는 기호에 맞게 잘게 부수거나 통째로 기호에 맞게 넣습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9

송악청소년문화의집39요리가족사랑키트프로그램39 10
4. 같은 팬에 봉골레 크림소스와 삶어진 파스타 면을 넣고 중불에서 3분간 끓입니다. 넓은 접시에 빠네빵을 담고, 그 안에 파스타를 넣어 완성합니다.
※조개껍질이 씹힐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송악청소년 문화의집 체험키트 덕분에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못지 않은 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요리활동도 하고 특별식도 함께 먹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헵시바님의 다른 기사 보기

[헵시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