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 청양군 청양농협 농업용 중장비 면허취득 지원

조합원 자녀 29명 장학금 2900만원 전달

2021.05.09(일) 13:58:00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농업용 중장비 면허취득 교육과정에 참여한 청양농협 조합원들.

▲ 농업용 중장비 면허취득 교육과정에 참여한 청양농협 조합원들.


충남 청양군 청양농협(조합장 오호근)이 조합원들의 영농편의와 자녀 교육부담 해소에 힘을 쏟고 있다.

 

조합원 영농편의사업 중에는 농업용 중장비 면허취득과정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주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일손확보 문제와 농번기 영농부담을 덜어주는데 있다.

 

농협은 2016년부터 매년 중장비 교육을 갖고 있으며, 올해는 4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은 충남 아산시 ()한성티엔아이 교육원에서 실시됐고, 지게차 또는 굴착기 운전면허 미보유자는 12시간을, 운전면허 보유자는 6시간 지도가 이뤄졌다. 교육비 30만 원 중 농협이 20만 원을 부담하고 참여자는 10만 원만 내 비용걱정이 줄었다.

 

지난달 30일에는 조합원 자녀 29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1100만 원씩 총 29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장학금전달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수혜자 통장에 금액을 이체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협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452명에게 총 452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오호근 조합장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작업 일손을 줄이고 영농비 절감을 위해 농업용 중장비 운전면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업인이 직접 기기를 다뤄 인건비 등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장학금은 지역인재육성과 조합원 자녀의 학업성취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