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동물과 교감하는 충남 공주 미니주

30여 종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작은 동물원

2021.02.23(화) 17:35:29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1
 
코로나19 상황에서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는 건 당연히 알고 있지만, 아이를 키우며 아이와 집에만 있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어디라도 나서려고 하면 잘 알려지지 않고,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야만 합니다. 오늘은 세종맘, 청주맘, 대전맘, 공주맘카페 등 지역에서 동물체험으로 유명한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작은 동물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2
 
작은 동물체험 공간 '미니주'는 충남 공주시 장안면 인풍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얼마 전 제가 소개했던 보령 바둑이네 동물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한데요, 3~8세 아이들이 동물과 교감하며 먹이를 주며 교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3
 
기본 입장료는 8천원으로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물들을 밖으로 데리고 나와 아이들이 만지며 교감하는 체험도 가능하며, 규모는 그리 크기 않지만 약 30여 종의 동물들이 있다고 합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4
 
아이와 함께 관람을 하다보면 직원분들이 우리 안에 있는 동물을 하나씩 꺼내서 아이들이 만지고 안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딸은 겁도 없이 뱀을 목에 걸었습니다. 6살 딸아이와 동물원을 많이 다녀봤지만 지금처럼 뱀이나 동물을 만진 것은 처음이어서 기분이 정말 새로웠습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5
 
4살 아들도 뱀을 만져보고, 이번에는 원숭이를 어깨에 올려도 봤습니다. 작은 원숭이가 아이 어깨에 앉아 한참 동안 간식을 먹더군요. 관람은 1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체험 등을 즐기다 보면 두세 시간이 훌쩍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6
 
이날 우리 아이들이 체험한 동물만 해도 뱀, 원숭이, 강아지, 고양이, 토끼, 사막여우, 도마뱀, 앵무새 등이었습니다. 일상에서 만나기 어려운 동물들을 직접 만지고 교감하며 새로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동물과교감하는충남공주미니주 7
 
시골마을에 이런 시설이 들어서면 주민들이 불편해 할 수도 있을 텐데, 조용한 시골마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안겨주는 작은 동물원이어서인지 마을 어르신들이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그 덕분에 동물원에서 운영하는 기차를 타고 약 10분 동안 인풍마을을 곳곳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