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쉬어가도 괜찮아', 아산영인산수목원

아산시민들의 힐링 명소 영인산수목원 스케치

2020.11.03(화) 19:01:43 | 메아리 (이메일주소:okaban@naver.com
               	okab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산영인산수목원
▲아산영인산수목원

영인산은 등산과 함께 휴식을 즐기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합니다. 영인산 주차장에서 등산로를 이용하거나 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데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등산로를 따라 봉우리에 있는 제2매표소를 이용하여, 억새숲에서 하늘거리는 은빛 물결을 보려 합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1
 
잔디광장에는 꽃탑이 설치되어 가을의 분위기가 느껴지고, 아이들은 꽃탑 주변에서 여유롭게 가을을 즐기며 놀고 있는 모습입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2
 
수목원 본관동과 안내동을 지나 작은 연못에는 계류를 통해 시원한 물줄기가 내려와 폭포를 배경으로 ‘쉬어가도 괜찮아’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는 분들이 많아 겨우 한 컷 담았습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3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낭만을 찾아 쉬엄쉬엄 걸으며 즐기는 가을 풍경입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4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5
 
‘바라봄언덕’에서 산림박물관과 ‘시련과 영광의 탑’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좌측의 영인산 깃대봉과 신선봉 정상까지 다녀올 계획입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6
 
‘시련과 영광의 탑'은 민족의 역사 및 문화적 가치 재조명(청일전쟁)과 아산만 일대의 국제무역항 건설 등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탑입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7
 
서해대교가 내려다보이는 깃대봉에 등산 온 가족과 연인들은 주변을 둘러보며 힐링을 즐깁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8
 
영인산은 지리적 요충지로 서해안 일대를 조망할 수 있으며, 6.25이후에는 미군이 주둔했던 곳으로 여전히 그 흔적이 남아 있는 계단과 낡은 초소 그리고 숲속에 남아 있는 낡은 전봇대를 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 모형의 전망대가 있는 신선봉 정상에 올라서면, 서해바다와 삽교천·아산만 방조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영인산성은 백제시대에 축조한 석축산성이 있으며, 석축 옆으로 956계단 데크를 설치해 성터의 훼손을 예방하고 안전하게 성터를 가까이 접근해 관람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영인산 정상 신선봉(364m)
▲영인산 정상 신선봉(364m)
 
영인산 정상인 신선봉에서 되돌아오며 영인산 수목원도 둘러보고 가을을 느끼며 즐길 수 있었는데요, 산책로에는 탐스럽게 핀 국화꽃과 다양한 꽃들을 배치해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쉬고 있습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9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10
 
주말이나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39쉬어가도괜찮아39아산영인산수목원 11
 
영인산은 사계절 휴양과 휴식을 즐기고, 아이들과 산림박물관에서 나무에 대한 좋은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스카이 어드벤처(Sky Adventure)도 조성돼 있어 여러 모로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메아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메아리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youngku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