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경치맛집 보령 충청수영성

아담한 항구 오천항, 서해바다 한눈에

2020.10.30(금) 16:02:45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1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멋진 경치를 관람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 위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 하나가 검색입니다. 오늘은 검색 과정에서 경치 면에서 가장 큰 호평을 얻었던 충남 보령의 충청수영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2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충청수영성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장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천항이라는 작은 항구를 멋지게 볼 수 있는 장소이고, 천주교 순례길이라는 설명이 많았습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3
 
하지만 충청수영성은 사적 제501호로 역사적 의미가 상당한 곳입니다. 조선 초기 1509년 수군절도사 이장생이 서해를 통해 침입해 들어오는 적을 감시하고, 물리치기 위해 쌓은 성이라고 합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4
 
적의 침입을 관측하기 좋은 장소인 만큼 서해 바다를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왜구 침탈을 감시했다면 근대에는 이양선을 감시하는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충청도 수군 지휘부 역할을 한 곳으로 지금도 지형과 경관이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5
 
정상에 위치한 영보정은 수영성 안에 있던 정자입니다. 이곳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최고의 정자로 묘사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6
 
충청수영성을 따라 걷다보면 오천항이 보입니다. 저도 여러 지역을 다니면서 바다 경치를 바라봤지만 정말 멋진 경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이 편할 뿐 아니라 드라마 주인공이 된 느낌으로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천주교 순례길도 이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의미를 두고 방문하는 분들도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경치맛집보령충청수영성 7
 
드라마의 유명세가 아닌 경치로 유명한 충청수영성이야말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명소로 강력 추천합니다.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