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곧 황금물결 곡교천 은행나무길

10월말 단풍구경 명소…, 아름다운 곡교천길

2020.10.19(월) 17:55:02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1

안녕하세요. 충남 아산에는 10월이면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아산시 곡교천 은행나무길입니다.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우리나라에서도 아름다운 길로 꼽히는 장소로 황금 물결을 기대하며 방문했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2
 
기대를 품고 방문했지만 아직 변화가 없는 초록 물결이었습니다. 10월이면 황금물결로 변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아직이었습니다. 아마도 10월 말이면 황금물결로 바뀔 듯합니다. 황금색은 아니지만 웅장한 은행나무가 멋진 장소입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3
 
은행나무는 곡교천둑을 중심으로 조성이 돼 있습니다. 곡교천은 아산시 염치읍 곡교리 앞을 흘러 인주면 대음리 삽교천으로 합류합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삽교천으로 합류되는 아름다운 하천으로 불립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4
 
곡교천 둔치는 계절마다 형형색색으로 변합니다. 봄이면 유채꽃이 가득하고, 가을이면 코스모스와 국화가 아름다운 꽃길을 이루게 됩니다. 황금빛 장관을 연출하는 은행나무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5
 
은행나무길은 길가에 심은 아주 큰 은행나무가 2km 가까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2차선 도로 하늘을 덮을 정도로 정말 큰 은행나무였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6
 
제가 방문 했을 때 코스모스는 모두 정비가 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넓은 잔디밭이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7
 
역시나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8
 
이중에는 저처럼 황금물결을 기대하고 오신 분들도 있겠죠. 그렇지만 아쉬움을 뒤로하고 멋진 노을이 선물을 주는 것 같아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곧황금물결곡교천은행나무길 9
 
곡교천 시민공원도 상당히 넓은 만큼, 조만간 황금물결로 변할 듯한 곡교천 은행나무길을 찾아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을 듯합니다. 공간을 마련하더라도 옆사람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나와 이웃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건 기본이라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