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참여자 전원 자격증 취득…역량강화 기회

충남 청양군 청양농협 여성농업인 바리스타교육

2020.07.17(금) 13:36:55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참여자전원자격증취득역량강화기회 1


충남 청양군 청양농협(조합장 오호근)이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여가문화 교육 차원에서 실시한 바리스타교육이 참여자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바리스타교육은 농촌에서도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카페 등 커피음료 이용이 높아져 추진하게 됐다. 농협은 사회변화에 발맞춰 여성농업인들의 재능개발과 커피음료를 만드는 전문 자격증 취득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교육을 지원하게 됐다.

 

바리스타 양성교육은 지난 519일부터 6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등 총 12회가 열렸다. 강의는 카페푸어 아카데미 홍석준 원장이 맡아 지도했고, 여성농업인 12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교육과정을 마친 뒤 실기시험을 치렀고, 전원이 합격해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엄효숙 수강생(대치면)이번 교육을 통해 카푸치노와 카페라떼 대해 자세히 알게 됐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 강순희 수강생(남양면)커피에 대해 로스팅부터 추출도구 사용법과 관련한 다양한 종류를 배웠고, 추출방법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호근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이 당초 일정보다 늦게 진행됐다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돼 기쁘고, 청양농협은 여성농업인의 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