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홍북읍에 탐스럽게 피어난 민족의 꽃 무궁화

충남도청소재지 홍북읍을 무궁화 꽃길로 조성하자

2020.07.15(수) 10:00:51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hjn@hjn24.com
               	hjn@hjn24.com)

홍북읍에탐스럽게피어난민족의꽃무궁화 1 

 

홍북읍은 2013년부터 문화유적지 주변을 포함해서 주요도로 6km 구간에 무궁화 2000주를 식재해 관리해오고있고, 지난달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무궁화길 정비 작업을 했던 홍북읍에 무궁화가 점점 만개하기 시작하고 있다. 무궁화는 7~10월 동안 꽃이 피는데 아직은 7월로 무궁화가 막 피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나날이 꽃이 더 많이 필 것으로 예상된다.

무궁화는 우리나라의 국화이자 낙엽 관목으로, 꽃잎의 형태에 따라 홑꽃, 반겹꽃, 겹꽃의 3종류로 구분하고, 꽃잎 색깔에 따라 꽃의 중심부에 붉은색이 없는 순백색의 흰꽃은 배달계, 꽃잎에 무늬가 있는 종류는 아사달계라고 한다. 또한 단심계는 꽃의 중심부에 붉은 무늬가 있는 것을 지칭하며 붉은 무늬를 제외한 가장자리 꽃잎의 색상에 따라 백단심계, 홍단심계, 청단심계로 구분된다.

홍북읍에서 발견된 무궁화 종류로는 백단심계와 홍단심계가 있었다. 홍북읍에서는 무궁화길 주변 제초작업도 매번 잊지 않고 시행하고 있어 현재 무궁화가 읍내 찻길에 정갈하게 피어있다. 우리민족을 상징하는 무궁화 꽃을 충남도청소재인 홍북읍의 꽃, 내포신도시 길목과 곳곳에도 무궁화 꽃길로 조성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대목이다.

출처 : 홍주일보(http://www.hjn24.com)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