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직접 가꾼 텃밭 식물로 크래커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식용꽃을 활용해 크래커 샌드위치 만들기

2020.06.30(화) 09:30:32 | 헵시바 (이메일주소:hannana153@naver.com
               	hannana15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1

오늘은 천의초등학교(교장 조성렬) 5회차 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지쳐 있던 텃밭 식물들이 때마침 내린 장마비에 새초롬하게 꽃망울을 터트리며 상자 텃밭에는 꽃들이 만발했네요.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2
 
오늘은 텃밭식물을 활용해 크래커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팀을 나눠 텃밭수업에 사용할 한련화와 메리골드도 채취했습니다. 한련화와 메리골드는 식용꽃이지만 꽃 알러지가 있는 친구들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3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4
 
상추와 빨갛게 익은 방울 토마토도 넉넉히 채취하고 천의 친구들 주먹보다 더 크게 자란 피망도 수확하고 나니 소쿠리에 한가득입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5
 
텃밭수확물을 가지고 강당에서 조별로 둥그렇게 모여 앉았습니다. 크래커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도시농업관리사 샘께서 먼저 시범을 보여주고 계시는데요, 천의초등학교 친구들 텃밭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요리활동을 시작합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6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7
 
크래커 위에 텃밭 선생님이 준비해 온 감자 샐러드를 듬뿍 바른 후 깨끗이 씻은 상추와 메리골드 꽃잎, 한련화와 크래커를 올려준 후 크래커 위에 방울 토마토와 앵두로 멋지게 데코를 하고 박태기 나무잎 접시에 담으면 맛있는 크래커 샌드위치가 완성이 됩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8

천의초등학교 친구들이 직접 가꾼 텃밭 식물로 만든 크래커 샌드위치라 그런지 집에 계신 부모님과 함께 나눠 먹고 싶다고 아우성인데요, 오늘 배운 레시피를 잘 기억했다가 주말에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9
 
직접가꾼텃밭식물로크래커샌드위치를만들었어요 10
 
요리 활동을 마치고 텃밭 선생님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했습니다. 게임에서 이긴 천의초등학교 친구들에게는 맛있는 피망이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오늘 선물받은 피망은 어떤 요리로 변신할지 궁금하네요. 다음 수업 시간에 친구들에게 피망의 변신이야기를 들을 수 있겠지요. 벌써부터 다음 회차 수업이 무척이나 기다려집니다.
 

헵시바님의 다른 기사 보기

[헵시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