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2020 충남기능경기대회 휩쓴 ‘공주마이스터고’

2020.06.12(금) 10:35:12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ydsrosa@naver.com
               	ydsrosa@naver.com)

공주마이스터고는 2020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IT네트워크에서 참가 학생 전원이 금, 은, 동, 장려, 공업전자기기 분야에서 역시 금, 은, 동, 메카트로닉스 분야에서 금, 은, 드론과 아두이노 분야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공주마이스터고 충남기능경기대회 출전 장면

                 ▲ 공주마이스터고 충남기능경기대회 출전 장면


이번 2020 충남기능경기대회는 6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4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대회가 수차례 연기를 거듭하며 천신만고 끝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전라북도 개최)에 참가하는 대표선수 선발을 겸하게 되며  공주 마이스터고 선수들은 제1경기장(천안공업고)과 제2경기장(천안제일고)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공주마이스터고 전영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마이스터의 꿈을 이루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지도 교사들의 열정 어린 노력의 결과 항상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전기전자분야 영 마이스터를 꿈꾸는 기능반 학생들은 일과시간 이후부터 늦은 밤까지 열띤 토론과 기능연마에 열정을 쏟아 부은 결과 2018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 1명, 동 3명, 장려 2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공업전자기기 분야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현규 군은 올해 8월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되는 2019 세계기능경기대회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한 바 있다. 2019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금1, 은1, 우수 2의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작지만 내실 있는 학교로 이름난 공주마이스터고는 고졸 성공신화를 써 내려가길 꿈꾸는 우수한 학생들이 해마다 입학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공기업, 대기업, 강소기업에 95%이상 취업하는 실적을 꾸준히 거두고 있기에 앞으로 더 기대되는 학교로 유명하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