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편견의 벽을 넘으면 희망의 꽃이 핍니다

- 충남교육청,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공감문화 행사 추진

2020.04.20(월) 17:19:51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편견의벽을넘으면희망의꽃이핍니다 1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9일부터 24일까지‘편견의 벽을 넘으면 희망의 꽃이 핍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유례없는 온라인 개학으로 대면 행사나 모임은 최대한 자제하면서 맞춤형 특수교육지원 사례를 알리고 장애공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각급 학교에 장애인식 개선 교육자료로 배부한다.

또한 충남교육청과 충남연구정보원 교직원 대상으로 장.애.공.감. 4행시 응모, 장애인 사진작가 초대전, 업무포탈 화면 홍보자료 게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학교에 배포하는 동영상은 후천적 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장애발생 예방 5계명, 무장애(BF) 인증을 받은 특수학교의 시설, 학생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신설 특수학교·특수학급의 모습, 청각장애 학생의 원격수업을 위한 수화통역사와 문자통역서비스 지원 등 장애로 인해 학습권이 차별받지 않도록 노력하는 충남교육청의 모습을 담았다.
 
무장애(Barrier Free) 인증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시공된 시설물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도내 모든 학생들이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서로를 존중하고 아껴주며 인권친화적인 통합교육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학교구성원이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42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