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팔아산 눈꽃을 만났어요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송림공원

2020.02.19(수) 01:14:39 | 헵시바 (이메일주소:hannana153@naver.com
               	hannana15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
 
올 겨울은 싸락눈만 잠깐씩 내려 제대로 내린 눈구경 한 번 못하겠구나 싶었는데, 봄을 시샘하는 꽃샘 추위와 함께 새하얀 천사들이 찾아왔어요.

방학이라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함께 '방콕' 중인 아이들과 팔아산 산행을 하기 위해 송암공원으로 향했어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2
 
자연어린이집 이정표 방향으로 향하니 고즈넉한 시골 풍경이 펼쳐지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3
 
고즈넉한 시골길을 아이들과 함께 10여 분 걷다 보니 숲속 작은쉼터 '송암공원'이 보이네요. 주차장도 있고, 화장실도 있고, 운동기구와 벤치도 설치되어 있어 따뜻한 봄날에 김밥 싸가지고 소풍와도 좋겠네요. 차로 이동하는 분들은 이곳에 주차해 놓고 팔아산 산행을 해도 좋을 듯하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4
 
솔숲을 걷노라면 인체에 유익한 피톤치드가 많아 심신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하는데요, 산림욕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벤치도 준비되어 있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5

산행에 지쳐 힘들 때쯤이면 아이들을 위해 숲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어 놀거리들이 많아 지치지 않고 산행을 이어갈 수 있어 좋답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6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하는 밧줄 놀이예요. 하얀 눈이 소복히 내린 숲속에서 줄에 매달려 흔들흔들 그네처럼 움직여주는 스릴감에 매서운 눈발에도 아랑곳하지 않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7

정자에 매달린 고드름과 반송 위에 소복히 쌓인 눈이 옛 선조들이 설산에 올라 그리던 산수화처럼 정겨운 또 하나의 풍경이 되었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8
 
봄날의 화려했던 기억을 꽃눈에 간직한 채 마른 삭정이처럼 서 있는 연산홍에 소담하게 핀 눈꽃과 잠깐 맑게 개인 파란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이 눈이 시리도록 청신해 정신이 맑아집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9
 
송암공원을 지나 아이들과 함께 팔아산 정상으로 향합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0
 
정상으로 향할수록 하늘길이 깊어지며 마른 나뭇가지 위에 피어난 눈꽃들이 더 크고 탐스러워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1
 
팔아산 정상에 오르니 아름다운 소나무 연리지가 입구에서 지친 일행들을 반기며 마중하고 있네요. 마치 두 팔을 벌리고 정상까지 오르느라 수고했다고 토닥토닥 안아주는 듯한 자태를 드러내면서 말이에요,ㅎㅎ.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2
 
팔아산 정상에 올라 하얀 눈카펫에 누운 아이들, 천사놀이 신나게 뿜뿜~ 날개가 새록새록 돋아났어요. 어때요? 날아서 집까지 갈 수 있겠죠?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3
 
엄마가 날개가 없는 관계로 내려가는 길은 송악중고등학교 방향으로 향했어요. 나무계단에 하얗게 소복히 쌓인 눈길을 따라 걷다 보니 천국의 계단을 걷는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4
 
이쪽 방향으로는 초행길이라 이 길이 맞는지 의심이 들 때쯤 요렇게 이정표가 나오네요. 약간 가파른 내리막 길이지만 송악중고등학교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5
 
내리막길을 쭉 따라 걷다보니 학교 건물이 보이네요.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6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 수 없는 것보다 더 힘든 일이 생겼어요. 넓은 운동장에 하얀 눈이 소복히 쌓였어요. 외면하고 가기가 힘들겠죠. 아이들 운동장을 내집 앞마당인 양 한참을 신나게 놀았습니다.

팔아산눈꽃을만났어요 17

어둠이 운동장에 내려앉아 게슴츠레 미소 지을 때쯤 학교 앞 편의점에서 산행으로 지친 배를 채우고 집으로 향했답니다.
 

헵시바님의 다른 기사 보기

[헵시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