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복지·행정 분야 전문가로 혁신 기여 ‘공로’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2019.11.18(월) 13:57:3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복지행정분야전문가로혁신기여공로 1복지행정분야전문가로혁신기여공로 2

충남도의회 이공휘 행정자치위원장(천안4) 김연 문화복지위원장(천안7) 나란히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참여와 파트너십’ 거버넌스 구현에 분야별로 뛰어난 성과를 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위원장은 수차례의 도정질문과 5분발언 등을 통해 충남도 공유재산 관리 체계에 데이터 기반 스마트 행정을 도입하는 방식을 제안, 단순 유지·보수 기능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생산관리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의원은 충남 성평등 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 운영과 도내 시군 성평등 수준 현황 개선방안 연구, 성인지 예·결산서 개선책 제안,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젠더거버넌스 구축 의정토론회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개척 분야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위원장은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도정에 4 산업혁명 대비 행정혁신을 강조해 왔다”며 “데이터 기반 행정을 바탕으로 도민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질 있도록 열심히 의정활동을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위원장은 “성평등은 자연스러운 시대적 흐름”이라며 “앞으로도 진정한 의미의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성실한 자세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