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 경진대회

명품주 서천한산소곡주 대상, 보령우유 우수상 수상

2019.11.14(목) 14:07:54 | 홍웅기 (이메일주소:dmsrl65@naver.com
               	dmsrl6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1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2
 
2019 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 경진대회가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11월 13일에 농림축산식품부 주관과 한국농어촌공사 주최로 개최되었습니다. 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차 산업인 농업과 2·3차 산업인 제조·서비스업이 결합한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 및 대회를 통한 지역 간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입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3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4
 
경진대회 행사장에는 우수사례에 참가한 농가에서 생산한 제품들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5
  
충남에서는 지역 단위 부문과 인증경영체 부문으로 나위어 참가했는데, 지역단위 부문에서는 서천 소곡주가, 경영체 부문에서는 보령의 보령우유[주]가 참가했습니다.

대회 결과 서천 소곡주는 '1500년의 역사, 농촌융복합산업 한산소곡주를 일깨우다'란 기치로 참가해 대상을 받았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서천 한산소곡주 제조마을은 한 지역 68농가가 집단으로 전통주를 빚는 전국에서 유일한 곳입니다. 유럽의 하우스와인처럼 전통 방식으로 농가만의 고유한 맛을 살려 출품한 농가형 한산소곡주는 우리 고유의 뛰어난 가양주 맛을 즐길 수 있게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천군은 가양주 특구지정을 통해 주류제조면허를 간소화해 양성화에 기여했고,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제조법을 표준화하는 등 한산소곡주의 명품화에 앞장섰습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6
  
더 나아가 서천군은 가양주 시설을 현대화해 서천군 역사문화자원 및 주요 관광지와 연계, 지역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3차 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상품과 문화자원의 농촌융복합산업화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7
  
개별 경영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보령우유는 직원 34명 중 젊은 인력이 20명에 달하는 등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유기농 유제품을 선보인 공이 인정됐습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8
  
서울에서 광고회사에 다녔던 대표와 목장을 30년간 하신 농장주가 만나 노력한 결과가 보령우유라고 합니다. 유기농 그릭 요거트는 스타벅스코리아 매장 판매 시작과 동시에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한 유기전환 컨설팅, 지역의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대상 유제품 기부, 지역행사 지원 및 학교연계 송아지 분양 프로젝트 등 지역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2019농촌융복합산업우수사례경진대회 9
  
한산소곡주 테마거리, 갤러리가 있는 관광지와 보령우유 인증샷 찍고 싶은 장소에 찾아가 멋진 사진 한 방 남기고 싶습니다.
 

홍웅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웅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