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주민의 포용적 복지실천에 감사

충남 청양군, 제1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성료

2019.10.04(금) 16:04:07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주민의포용적복지실천에감사 1


지역 사회복지인들이 소통하고 격려하는 10회 청양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지난달 17일 청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민근기)가 주관, 군내 복지시설 관계자와 종사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내빈으로는 박병규 충남도협회 사무처장과 시·군회장, 김돈곤 군수, 구기수 의장 등이 자리를 함께하고 축하했다.

 

기념식은 웃다리농악과 김성자 에어로빅의 흥겨운 공연으로 막이 올랐고, 1부 공식행사와 2부 초청공연 및 사회복지인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공식행사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모범 종사자 표창과 기관·단체 시상, 사회복지인 자녀 장학금 전달, ·외빈 인사, 이선엽(사회복지협의회 감사이태경(청소년문화의 집) 씨의 윤리선언문 낭독이 있었다.

 

올해 사회복지 분야별 시상자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 김득규(군청 주민복지실) 군수상 이종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외 3국회의원상 김순옥(시각장애인협회이근용(노인종합복지관) 군의회의장상 강린구(킹스빌리지) 1한국사회복지협회장상 청양푸드뱅크 충남사회복지협회장상 박정순(자원봉사센터) 1군사회복지협회장상 이향주(다문화가족지원센터) 3군사회복지사협회장상 우은경(효실천요양센터) 1명이 받았다.

 

특히 참봉사 동심원(대표 이경자)과 나누리봉사회(대표 홍흥기)는 지역 노인과 소외 이웃을 위한 국수나눔 등 봉사활동을 적극 펼쳐 청양군 사회복지대상과 함께 시상금 100만 원이 전달됐다.

 

사회복지협의회는 또 사회복지인 자녀 배창병(청양중) 9명에게 각각 30만 원씩 총 300만 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민근기 사회복지협의회장은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하고, 여러분은 따뜻하고 더불어 행복한 청양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국민 기본생활을 보장하는 포용적 복지실현에 모두가 힘을 모아주고, 앞으로 사회복지박람회를 열어 사회복지인 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