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개통 한 달 만에 방문객 100만명에 육박한 예당호 출렁다리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예당호 출렁다리

2019.05.07(화) 11:21:35 | 향기 (이메일주소:sms7383@naver.com
               	sms73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9년 4월 6일 정식 개통한 예당호 출렁다리는 402m 길이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다고 한다. 주경, 야경 모두 핫플레이스로 예산 가볼만한 곳 1순위가 아닐까 생각한다. 지난 연휴 동안 방문객이 80만 명을 훌쩍 넘겼다는 기사도 접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한 번에 성인 3천명이 통행할 수 있다고 한다. 4월 개통과 동시에 전국에서 방문객이 몰려와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가까이에 있는 우리도 벼르고 별러서 대체 휴일에 친구들과 다녀왔는데, 과연 입소문처럼 요즘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가 맞는 듯했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1

출렁다리 중앙에 위치한 전망대엔 벌써 이른 아침인데도 인파로 꽉 차 있었다.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아침 9시였음에도 말이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2

출렁다리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벌써 움직이고 있었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3

예당호 호수도 쪽빛으로 물든 물과 주변 풍경이 얼마나 잘 어우러져 있는지 풍경 자체가 한 폭의 그림이었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4

출렁다리를 보기 위해, 건너기 위해 갔지만 거기엔 꼭 출렁다리만 있는 게 아니었다. 출렁다리 주변으로 둘레길을 얼마나 잘 조성해 놓았는지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올 만한, 와서 즐길 만한 충분한 그런 곳이었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5

야~, 드디어 우리가 왔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6

신난다~, 너무 신난다~.
60을 바라보는 아줌마들이 애들처럼 이리 신나서 난리를 쳤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7

언젠까지 입장료를 받지 않을 건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이렇게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고 안내까지 하고 있다. 사실 입장료를 받는다 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충분히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하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8

보고, 놀고, 즐겼으니 이젠 우리 입도 좀 기쁘게 해야 하지 않겠어? 그래서 의논한 결과 전국에서 유명한 우리한우촌 예산광시가 가까이 있으니 광시로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개통한달만에방문객100만명에육박한예당호출렁다리 9

사실 예당호 출렁다리도 아침 일찍 출발했기에 지체없이 쉽게 다녀올 수 있었고, 여기 예산광시 한우촌도 모두 아침을 거르고 나온 터라 점심 먹기엔 조금 이른 시간이었지만 기꺼이 찾았다. 그래서 들어가자마자 금방 주문과 함께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이라면 사실 우린 육회비빔밥을 먹고 싶었는데 육회비빔밥을 주문할 수 없다 해서 다른 메뉴로 대체한 것이다. 사실 출렁다리에서 나오는 길에 우리는 상당히 긴 구간까지 차들이 못 들어간 채 길게 줄지어 있던 걸 봤었다. 어디든 이제 다른 사람들보다 일찍 움직여야 할 듯하다. 이렇게 연휴 중 하루를 먹고, 보고, 즐겼으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으리라.

예당호 출렁다리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예산군청관광진흥팀 : 041-339-8930
 

향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향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sms7383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