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건강하게 먹고 계룡시청의 산책로 탐방

2019.03.21(목) 19:14:05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그렇게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현대인에게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 끼를 잘 먹기 위해 많이 노력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계룡시의 모범음식점이라는 곳에서 냉면은 한 그릇을 먹고 계룡시청에 잘 조성되어 있다는 산책로를 돌아보았습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1

보통 냉면을 주문하면 이렇게 육수를 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배고플 때 먹으면 허기를 풀어주고 좋습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2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냉면을 한 그릇 먹어봅니다. 다산 정약용은 면발이 긴 냉면에다 김치인 숭저를 곁들여 먹었다고 하는데 평양에서는 고기 안주에 감홍로를 마신 후 취하면 냉면을 먹으며 속을 풀었기에 선주후면(先酒後麵)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3

계룡시청 주변으로 언덕이 있고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식사를 하고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4

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중 한 명입니다. 세상에 절대적으로 좋거나 나쁜 것은 없다. 다만 우리의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라고 세익스피어는 말하기도 했는데요.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5

긍정적이고 감사하는 삶을 살면 저절로 안티에이징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가 젊게 보이는 것이 안티에이징이 아니라 젊어 보이는 삶을 사는 것이 안티에이징인 것입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6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것에도 좋지만 자신의 기분전환을 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한 인간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갈 수 있지만 단 한 가지, '자유'는 빼앗을 수 없다. 어떤 상황에 놓이더라도 삶에 대한 태도만큼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자유."  저도 자유의지로 이곳 저곳을 산책하듯이 돌아봅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7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과 같은 작품을 남긴 제인 오스틴은 평소 산책을 즐겼다고 하는데요. 산책이 우리의 뇌 기능을 향상한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습니다. 

건강하게먹고계룡시청의산책로탐방 8

사람이 드문 계절에 내 안으로 마음껏 침잠할 수 있는 여유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디로 산책길을 돌아서 걸어도 마주치지 않고 내 마음대로 걸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계룡시에서 한 끼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걸어 보았습니다.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