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드라마 촬영에 전통 느끼는 숙박까지

전통이 숨 쉬는 서천 문헌서원

2019.01.30(수) 14:42:20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1

오늘 소개할 곳은 서천 8경 중 하나인 문헌서원입니다. 문헌서원은 고려 말 충신인 목은 이색 선생과 가정 이곡 선생의 업적을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원입니다.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2

목은 선생은 대학자이자 문장가인데요. 약 7천여 수의 시를 남겼다고 합니다. 특히 고려 신하로 조선 건국에 동참하지 않은 충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3

이런 분을 모시고, 제를 지내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문헌서원입니다. 문헌서원은 1594년에 만들어졌다는 기록이 있는데요. 임진왜란 때 소실됐다가 1610년 한산 고촌으로 옮겨서 복원했습니다. 다음해인 1611년 문헌이라는 이름을 받았다고 하네요.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4

세월이 흐른 것처럼 문헌서원도 변화가 있습니다. 지금은 목은 선생을 비롯해 8분을 모시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서원 입구에 들어서면 좌측으로 여러 비각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네모난 연못과 정자도 있어서 더 운치가 있습니다.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5

서원 안에는 본관격인 4칸의 진수당이 있습니다. 정말 내부를 둘러볼수록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한옥의 아름다움이 잘 간직돼 있었고, 주변에서 울창한 소나무 숲도 최고의 멋을 보이더라고요.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6

서천군에서는 서천 문헌서원을 휴식공간을 만들기 위해 재정비하고 한옥체험과 제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서원 입구에는 한옥으로 된 숙박시설도 있어서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더라고요.

드라마촬영에전통느끼는숙박까지 7

일상의 잡념을 비우고, 고귀한 선비정신을 채울 수 있는 시간. 서원 문헌서원을 방문해서 아름다운 과거 선비가 되어 둘러보며 마음의 안정과 힐링을 느껴보세요. 서천 문헌서원은 충청남도 서천군 기산면 영모리에 위치했습니다.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