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한 겨울에 만난 온실 속 꽃

2019.01.07(월) 09:18:30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


삭막한 겨울에 피는 꽃 상상만해도 기분이 좋죠?  한 겨울에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다는게 얼마나 좋을까요? 한 겨울 다양한 꽃은 볼수 있는곳은 온실이겠죠? 우리 충남지역에는 다양한 온실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온실입니다. 온실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하는곳이 많은데 이곳은 무료로 운영되는 곳이니 더 없이 좋은 곳이랍니다. 


공주농업기술센터
충남 공주시 내산목천길 52-15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2


공주 우성면에 위치하고 있는 공주농업기술센터는 공주 농업의 발전을 위해 농업이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산업을 꾸준히 지원하고 농업인의 애로를 해결하며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 농업을 보급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현장 중심의 농정을 추진하기 위하여 설치되었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3


봄에는 홍매화로 유명한곳이며, 잘 꾸며진 조경으로 4계절 꽃과 단풍으로 아름다운곳입니다. 이곳에는 전통초가로 만들어진 숙박시설인 영농재가 있습니다. 이 또한 주변의 조경과 잘 어울어집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4

제가 이 곳에 온 이유는 바로 원예를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연학습체험장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이 곳은 주중에만 문을 열기에 주말에 방문하는분들은 이 곳을 볼수 없답니다. 이 곳에는 170여종의 다양한 식물식재가 있는 곳으로 시민들이 자연을 체험할수 있는곳입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5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6

겨울이 추운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대형선인장도 이곳에서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7


단순 조경을 위한 꽃나무뿐만 아니라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는 유실수들도 있어 유자, 귤, 자몽 등 다양한 과일도 볼 수 있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8


요즘 가정에서도 많이 키우는 다육이도 다양하게 볼 수 있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9


다육이 사이에서 피어난 노란꽃 아름답죠? 추운 겨울이지만 노란꽃 한송이를 보니 금세 봄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0


 꽃처럼 피어난 다육이가 꽃보다 아름답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1

다육이가 꽃보다 아름답다고했지만 다시 꽃을 보니 꽃이 아름답네요. 겨울에는 보기 힘든 빨간 꽃, 분홍 꽃 거기에 초록이 어우러지니 겨울이라 움추러들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2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3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실에 들어와 몸도 녹이고 제대로 꽃구경을 하고 돌아갑니다.  한창 겨울을 살고 있지만 잠시 봄으로 타임슬립하고 온 기분이 듭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4


이 곳은 무료로 운영이 되지만,  유료로 운영되는 여는느식물원보다 더 알차게 잘 꾸며져있답니다.

한겨울에만난온실속꽃 15


이 곳을 돌아 나오는길, 홍매화를 쳐다봅니다. 내년 봄  진분홍 홍매화를 아름답게 피워낼 꽃봉오리가  탐스럽게 달려있습니다.  


한겨울에 봄을 만날수 있는 곳, 그곳에서 다가올 아름다운 봄을 기대해봅니다.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