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겨울정취 가득, 논산양촌자연휴양림

2018.12.10(월) 22:56:47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1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은 양촌읍에서 남산리 쪽으로 약 2.5km산길을 올라가면 자리잡고 있다. 휴양림은 약 40 ha에 숲속휴양관, 숲속의 집과 여름에만 이용하는 물놀이장, 잔디광장, 글램핑, 출렁다리, 숲속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다. 양촌 갈 때마다 자연스럽게 발걸음은 숲으로 향하게 된다. 휴양림 들어가는 길은 가을이면 감나무가 마을에 가득하여 양촌이 감이 유명한 곳임을 알게 된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2

일요일 오후라 아마도 사람들이 다 빠져나간 듯 조용한 편이었다. 사무실 건물 전시실에 대둔산 야생화 전시가 상시 이뤄지고 있어 둘러볼 만하다. 예전에 이곳에 철쭉이 가득하였는데 지금은 배롱나무가 차지를 하고 있다. 아마도 돌아오는 여름에 엄청 아름다울 것 같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3

아름다운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무한의 상상의 날개를 펼쳐 또 다른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의 '상상'작품은 앞에서 찍도 뒤에서도 찍고 싶어 돌아섰더니 앞 뒤 표정이 똑같다. 휴양림을 여러 차례 왔는데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4

휴양관 앞, 작은 연못에 오줌싸개 조형물이 계절과 상관없이 여름 옷차림으로 여전히 자리를 잡고 있다. 계단을 올라가다보면 우측에 솟대가 가득하다. 보통 솟대 하면 나무로 만든 게 많은 데 휴양림의 솟대는 도자기로 만들었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5

올라가다보면 좌측에 출렁다리가 보인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놀이터삼아 출렁이며 올라가다보면 숲을 느낄 수 있는 벤치 등이 있다. 지금은 조금 삭막할 것 같아 쳐다보는 것으로 만족하였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6

글램핑장은 독특한 모양으로 건축미가 돋보인다. 안의 시설을 살짝 보았더니 부엌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다. 지금은 햇살이 가득 들어와 난방이 필요 없을 정도로 따뜻하게 보였다. 이런 곳에서 하룻밤 보내고 싶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7

전기온수기(30ℓ형), 화장실(샤워시설), 침구류, TV, 냉장고, 싱크대, 에어콘, 인덕션(전기렌지),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원목식탁, 전기밥솥외 취사도구, 소화기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8

숲속의 집은 26㎡, 29㎡, 36㎡, 60㎡, 74㎡평수가 있다. 6인~ 바깥에 바비큐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걷다보니 막, 도착한 가족들은 내리자마자 '와~ 그림같은 집이다.'라며 좋아하는 모습이었다. 내가 묵을 것도 아닌데 기분 좋은 소리였다. 숲 속 휴양림에서 하룻밤은 얼마나 좋을까? 오붓하게 친구랑, 가족과 함께 사랑이 넘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9

양촌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극기훈련을 놀이삼아 할 수 있는 체험장이다. 밧줄타고 오르기, 스파이더맨, 세줄건너기, 나무오르기, 나무건너기, 쉼터, 징검목건너기, 통나무밟고 오르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10

숲은 지금 잎을 다 떨구고 작은 바람도 느낄 수 있는 계절이다. 그래도 휴양림 곳곳은 침엽수가 많은 편이다. 눈이라도 내리면 정말 멋진 풍광일 것 같다.     
  
겨울정취가득논산양촌자연휴양림 11

숲은 사 계절 따뜻한 위로가 되는 힐링 여행지이다. 지금은 오롯이 가지만 보이지만, 그래도 그 속에서 숲은 일상의 권태로움을 떨구기 충분하다. 겨울 햇살이 참 좋다. 낙엽 밟으며 산길에 흩어진 햇살을 밟으며 산책하기 좋은 시간이다. 햇살이 뒹구는 숲을 거닐다 보면 깊은 겨울 상념에 잠기게 된다.겨울 숲이 주는 사색의 시간은 내 안의 나를 발견할지도 모른다.  
     
논산양촌자연휴양림 (041) 746-6481 논산시 양촌면 매죽헌로1723번길 176-23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