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부여 기림성과 사랑나무

2018.12.03(월) 16:45:33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1

아름다운 한장의 사진이 부여로 이끌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연인이 높은 산 한 나무 아래에서 찍은 실루엣사진입니다. 어떤 곳인지 궁금해 장소를 찾아 보니 충남 부여 성흥산성 일명 사랑나무라고 합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니 주말 가족들과 부여로 갔다가 늦은 오후가 되니 생각나 이곳으로 가봅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2

성흥산성 사랑나무라 불리는 이곳은 부여군 임천면 성흥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흥산은 백제시대에 동성왕이 쌓은 성흥산성(가림성)이 있어 성흥산이라고 불리웁니다. 이곳을 찾기 위해서는 성흥산성을 검색하면 되고 산 중턱까지 1차선 도로로 차를 가지고 갈수 있습니다. 입구까지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5분 이내로 산길을 오르면 만날 수 있습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3

성흥산성을 불리우던 이곳은 이제 가림성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아직도 성흥산성이란 이름이 더 익숙한듯합니다. 

가림성은 사비천도 이전인 501년에 쌓은 백제시대의 산성입니다. 현재까지 백제 성곽가운데 쌓은 시기가 가장 확실한 산성입니다. 나당 연합군에의해 백제가 멸망한 후에는 백제부흥운동의 거점이 되었습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4

산 중턱에 있어서인지 이곳은 단풍이 떨어져도 밟을 사람이 별로 없어서인지 단풍 낙엽이 레드카펫을 만들어줍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5

2006년 서동요 드라마를 시작으로 국내 드라마 촬영의 주요 배경으로 여러차례 등장하였으며 현재 방영중인 계룡선녀전도 지난 9월 촬영을 했다고합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6

이런 계단을 올라가야하니  편안한 신발이 좋겠죠? 
제법 가파른 계단을 5분정도 올라가야한답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7

이곳에 오래된 느티나무인 사랑나무만 기대하고 왔는데, 늦가을 단풍이 반깁니다. 기대하지 않은 단풍이라 더욱 반갑습니다. 산성위에는 더 많은 단풍나무가 있었는데, 제가 갔을때는 딱 떨어지고 난 직후였답니다. 내년 가을에 꼭 가봐야할 곳으로 메모를 해두어야겠습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8

한 여름이면 풍성한 나무를 볼수 있지만 늦가을에는 이렇게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습니다. 앙상한 가지지만 이곳에서 보이는 나무 가지의 모습이 하트 모양이기에 사랑나무라 불리운답니다. 하트모양 보이시나요?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9

해질 무렵이면  해지는 풍경과 함께 멋진 풍경을 담을수 있겠지만 조금 이른 시간 방문해서 아쉽게도 석양을 담을 수는 없었습니다. 거기에 미세 먼지가 있어 산성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조금 아쉬웠답니다.  해지기 전 저 멀리 산과 느티나무가 만들어내는 실루엣을 담으며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10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11

날씨가 좋았다면 논산의 강경포구, 익산의 미륵사, 멀리 금강하구까지도 보이겠지만 오늘은 가까운곳마저도 뿌옇게 보입니다. 

부여기림성과사랑나무 12

주말이면 사랑하는 모습을 담으려는 연인과 또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으려는 전문사진가들로 제법 붐벼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하는 경우도 생기니 참고하세요.

이곳은 해가 뜰때도 아름답고 해질무렵도 아름다우니  둘 중 가능한 시간대에 가시면 되겠죠?  일출, 일몰 둘다 힘들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날씨가 좋으면 언제 가도 아름답답니다. 백제시대에 축조된 소중한 유산인 가림성도 보고 그곳에 있는 아름다운 사랑나무도 볼 수 있는 부여로 나들이 어떠세요?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