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소소한 여행지 안면도 백사장항

대하 튀김에 꽃게 다리까지 볼거리 먹거리 풍부

2018.10.30(화) 17:01:49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소소한여행지안면도백사장항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가을이라고 많은 분들이 충남의 맛과 멋을 많이 소개해주고 계시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할 곳은 안면도 입구에서 맛있는 대하와 꽃게를 튀김을 맛 볼 수 있는 백사장항입니다.

소소한여행지안면도백사장항 2

백사장항은 안면대교를 지나면 우측으로 바로 위치해 있는데요. 정확한 주소는 충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입니다. 입구는 조금 휑한 느낌을 주지만 바다가 보이는 곳으로 이동을 하다보면 많은 상가와 사람들이 있어 북적북적한 고입니다.

소소한여행지안면도백사장항 3

백사장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상징물은 바로 꽃게 다리입니다. 맞은편에 위치한 드르니항과 연결한 다리는 꽃게를 형상화해서 만들어 놓았습니다. 지역 특산품이 꽃게를 모델로 삼은 거죠.
 
꽃게다리는 방문하신다면 꼭 올라가보세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양 옆에 놓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냥 걸으면서 주위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힐링하는 기분과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소한여행지안면도백사장항 4

다리를 내려오면 본격적으로 먹을거리와 장을 볼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기름 냄새 난다"라고 느낌이 들 때면 보이는 게 바로 튀김입니다. 이곳은 가을이면 대하와 꽃게로 유명한데요. 대하 튀김과 꽃게 튀김은 이곳을 대표하는 먹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튀김만 있는 건 또 아닙니다. 싱싱한 대하를 비롯해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를 찾은 많은 분들은 이곳에서 대하장이나 간장게장 등을 구매해 가기도 합니다.
사람들과 수산물을 구경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연인이나 가족끼리 꼭 방문하면 좋은 곳 안면도 백사장항입니다. 화려한 구경거리는 없지만 정말 재미있는 지역입니다.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