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10월, 軍 문화 즐겨보실래요?

2018 계룡군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10월 5일 개막

2018.09.26(수) 11:22:19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


계룡시에서 펼쳐지는 2018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이 10월 5일(금)~10월 9일(화) 계룡대 활주로와 금암동 시가지에서 펼쳐진다. 10월에 꼭 가볼만한 축제로 꼽을 수 있는 군문화축제, 軍문화로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는 2017 대한민국대표 브랜드 문화관광 축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명품 축제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2


대한민국 국방수도로 육,해,공군 3군 본부가 있는 계룡시는 군이라는 특수성을 이용한 가장 특별한 축제이자 가장 저렴하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축제장 입장료도 무료, 군체험도 무료, 정말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3


축제는 계룡대활주로에서 열리는 "지상군페스티벌"과 금암동일원에서 펼쳐지는 "계룡군문화축제"로 나눠진다. 무척 헷갈리는 부분인데 하루종일 활주로와 계룡시내 일원을 오가며 축제를 즐기면 된다.
 
 


계룡대 활주로에서 펼쳐지는
16회 지상군페스티벌
장소 : (네비) 신도안교 or 계룡대 제2정문 or 계룡군문화축제 주차장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4


올해 계룡군문화축제는 2020년 세계군문화축제를 겨냥한 홍보와 Pre엑스포 성격으로 국제적 행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다. 군악대와 민간 공연팀의 콜라보로 음악회가 열리며, 군의 기개와 위용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가득하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5


군축제에 빠질 수 없는 공연 중 으뜸은 블랙이글스 공연이 아닐까? 정말 아찔한 순간을 자아내며 비행하는 모습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아이들과 함께 본다면 정말 환상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6


군축제인만큼 비상활주로에서 현재, 미래의 전투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물론, 장갑차, 탱크 등 모두 올라가서 타볼 수 있으며 멋진 추억 기념사진 남길 수 있다. 축제사진공모전도 하고 있어 특별한 사진은 응모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7


헌병대 모터싸이카 퍼레이드도 축제의 백미 중 하나이다. 해마다 보면서도 즐겁게 박수보내며 보게 되는 장면 중 하나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8


육.해.공군의 홍보체험관은 전투기 시뮬레이션 체험, 소형함선만들기, 헌병 모터싸이카와 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한 체험관이다. 과거의 내부반과 현대화된 병영생활의 내부반 모습도 볼 수 있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9


특전사의 무술시범은 강한 육군을 느낄 수 있어 든든하다. 온몸에 전율이 흐르는 미8군, 육군, 공군, 해병대, 해군의 군악과 의방대의 패기 넘치는 시범 공연도 놓치지 말고 봐야 할 볼거리 중 하나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0


인질 구출을 스토리로 한 전투퍼포먼스는 현장감을 극대화시킨다. 교량전차, 장갑차, 전차, 패스트로프, 헬기레펠, 고공강하 등 다양한 기동시범은 영화에서나 봤을 장면을 실제 눈앞에서 볼 수 있어 정말 감동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1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2


마일즈 장비 사격체험과 군사용 게임, 자율 주행차 체험, 태양의 후예 전투복 입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하루 군인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극기체험도 가득하다. 군이라 하면 다소 딱딱하고 엄격하게 느껴지는 선입관을 가지고 있다. 아이와 눈높이를 같이하며 놀이로 접근하는 체험이라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3


축제 대부분이 축제가 아니면 볼 수 없는 게 많지만, 꼭 해봐야 할 체험 중 하나는 용도령 열차타고 계룡대 둘러보기이다. 임시주차장에서 계룡대 활주로 행사장과 계룡대 투어를 할 수 있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4


개막공연 '평화의 두드림'과 불꽃 쇼가 펼쳐지는 개막공연도 넘 멋지다. 저녁 공연 갈 때는 꼭 두툼한 옷을 챙겨가야한다. 생각보다 계룡대 활주로는 계룡산 아래라 다른 지역보다 온도가 낮아 추위를 느낄 수 있다.
 



2018 계룡군문화축제
장소: 홈플러스 계룡점 or 계룡시 금암대로 304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5


계룡대 활주로와 더불어 계룡시내 금암동 일원에서 펼쳐지는 군 문화축제는 육,해,공군의 체험존과 놀이터 체험, 전투 포퍼먼스, 사격체험, 조선수군 및 광복군체험, 먹거리 장터, 거리 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6


가장 인기 있는 건 역시 군 문화체험이다. 그중 지뢰 제거, 박격포 발사, 수색침투 등 미션을 수행하는 군 체험 이벤트, 진짜 사나이 놀이터가 가장 체험객이 많은 편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7


군복장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과 국궁과 신기전 체험, 국군 장병에 감사를 표하는 뜻 깊은 시간인 위문편지 쓰기, 군케릭터를 인형을 직접 써보는 체험, 컬러 파우더와 물총을 이용한 어린이 워터 파우더 대전도 기대가 된다. 공군 기상대가 보유한 대한민국 기상 사진 전시회, 6.25 사진전도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교육적인 전시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8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19


축제 분위기를 더해 줄 거리예술공연, 신명 나는 시민예술단체 공연, 밀리터리 댄싱대회, 나라를 희생한 영웅들의 활약상을 기린 드라마 영화 OST 콘서트,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계룡 사랑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도 잊지 못할 군 문화축제의 장을 만들 것이다.
 

10월문화즐겨보실래요 20


정말 이런 축제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볼거리 가득한 특별한~계룡군문화축제 & 지상군페스티벌
10월축제 가볼한 곳으로 꼭 즐겨보자.


 
2018 계룡군문화축제 & 지상군페스티벌
10월 5일(금)~10월 9일(화)
(시내일원: 홈플러스 계룡점 or 계룡시 금암대로 304)
( 계룡대 활주로 :네비로 신도안교 or 계룡대 제2정문 or 계룡군문화축제 주차장)
(사진은 지난 축제현장 모습들)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