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예술과 여유를 즐기다, 리각미술관

2018.09.11(화) 08:43:46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 잔의 여유 혹은 한 잔의 영혼 중 어느 것이 더 몸에 좋을 것인가라는 생각을 가끔 해볼 때가 있는데요. 모든 사람들은 각자 살아가기 위해 자신의 불꽃을 일으켜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하는데 그 과정 속에 여유도 필요합니다. 리각미술관에서는 전시가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커피맛이 좋아 시민들이 주말에는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조각가였기 때문에 자연 속에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천안의 태조산과 잘 어울리는 곳이 리각미술관입니다. 무려 55년 동안 조각에 심취하여 조각계에 모더니즘의 정신을 불어넣었다는 이종각 조각가의 삶이 있는 곳이 남아 있는 곳이죠.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1

이 시기에 리각미술관을 찾아와서 조금의 여유를 가지는 것은 사치가 아니라 즐거움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2

이곳에서는 한 권의 책과 한잔의 커피가 잘 어울립니다.
태조산을 바라보면서 천천히 잔디밭을 거닐고 상시 전식가 되고 있는
야외 공간을 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 리각미술관입니다.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3

이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은 예술작품을 보는 것과 함께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이 좋아서 일 것입니다.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4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아닌 이런 미술관 속의 카페는 무리하지 않고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카페를 운영하면 찾아오는 사람들이 그 점을 알아봐 주고 시간을 내서 찾아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테죠. 만나야 할 운명은 어떤 게든 이어질 인연이었기에 그렇습니다. 커피 한잔도 좋고 생크림이 가득 올려진 에스프레소도 좋습니다. 상큼하게 마셔보는 딸기주스도 괜찮습니다.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5

카페 안에는 목가적 풍경이 담긴 그림도 걸려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들은 이렇게 평화로운 일상이 주는 작고 소박한 가치를 일상으로 담아내기도 합니다.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6

작품들은 엽서로 만들어져 있어서 구매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예술과여유를즐기다리각미술관 7

여유를 만끽하면서 고요한 조각공원을 거닐어 봅니다. 카페라고 해야 하나 미술관이라고 봐야 할까요. 미술관에서의 하루는 또 이렇게 지나갑니다.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