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자세히 보아야 더 예쁜 곳, 공주 풀꽃문학관

자연 품은 멋진 장소, 낭만 관광지로 매력 넘쳐

2018.06.25(월) 13:36:30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1

여러분은 혹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라는 말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자세히 보아야 더 예쁜 관광지' 공주의 '풀꽃 문학관'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미 많이 소개된 곳이지만, 자세히 더 아름답게 소개해 볼게요.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2

공주에서 풀꽃 문학관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이곳은 나태주 시인의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주영상박물관까지 찾아가면 이정표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입구에서 많은 시와 글귀가 눈에 들어오는 게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3

나태주 시인의 대표적인 시는 '풀꽃'인데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라는 내용처럼 풀꽃은 자연 속에 숨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 내용처럼 문학관의 매력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4

풀꽃문학관은 일제시대 헌병대장의 집을 수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관리는 공주시에서 하고 있지만 나태주 시인이 아직도 많은 강좌와 토크콘서트를 이곳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5

실제 나태주 시인은 풀꽃 문학관에 뜰도 가꾸면서 지내고 있는데요. 방문했을 때 운이 좋다면 나태주 시인을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나태주 시인의 고향은 충남 서천이지만, 공주에서 교편생활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문학관 내부에는 나태주 시인을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6

나태주 시인이 강의를 하는 방 안인데요. 비교적 잘 정돈된 느낌에 시들도 눈에 띄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방이기는 하지만 생각만은 어떤 방보다도 넓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았습니다. 한 켠에서는 나태주 시인의 책과 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념품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많이들 손을 뻗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보아야더예쁜곳공주풀꽃문학관 7

풀꽃 문학관을 나오면 공주 시내가 다 보이는데요. 공주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느낄 수 있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주에는 유적과 유물도 많기는 하지만 공주를 방문한다면 꼭 풀꽃 문학관을 들려봐주세요.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