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 내륙의 바다 논산 탑정호

잘 갖춰진 산책로, 조각 명품 주말 가족나들이 코스로 좋아

2018.06.11(월) 16:21:00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1

충남에서 바다를 보기 위해서는 서해안으로 가죠. 오늘은 충남 내륙에서 느낄 수 있는 바다 '탑정호'를 소개하겠습니다.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인데요. 190여만 평의 넓은 범위에 약 3천만 톤의 담수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2

이렇게 넓고 담수가 풍부하다 보니 탐정호에는 볼거리가 상당히 많은데요. 탑정호를 따라 조성된 소풍길과 수변 데크 둘레길이 있습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3

탑정호에서도 탑정교를 지나면 공용주차장이 있는데요. 탑정호 방향으로 계백장군의 모습을 한 대형 철판이 있습니다. 탑정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죠. 아마 이곳과 계백장군이 최후의 일전을 벌인 황산벌이 벌지 않아 만들어진 것 같더라고요.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4

데크를 따라 걷다보면 탑정호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데요. 뻥 뚤리는 시야가 우리 가슴도 뻥 뚫어주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이른 봄에 방문을 한 거였는데요. 곳곳에 꽃이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5

저는 업무차 들렀다가 방문을 했지만 논산시민들은 운동코스로 탑정호를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최근에는 팔각정이나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논산훈련소 가족 면회를 하면서 하루 코스로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6

탑정호 수변공원에서 시작한 수변 데크는 최고의 코스일 텐데요. 약 2.9km의 거리를 걸으면 마치 물 위를 다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쯤에 위치한 차도를 빼고는 거의 호수위에 둘레길이 마련돼 있습니다.

충남내륙의바다논산탑정호 7

낚시를 하는 사람도 많고 걷는 사람도 많더라고요. 논산시민에게 즐거운 휴식 공간을 만들어주고 있는 탑정호.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가벼운 산책 코스로 최고일 듯합니다.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