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여행 예산추사고택

2018.04.22(일) 22:43:20 | 사진사랑 (이메일주소:internet210@naver.com
               	internet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산추사고택

봄바람이 좋던 지난주에 충남예산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추사고택을 방문했다.
추사 김정희 선생님은 글의 대가로써 잘 알려진 분이다. 하지만, 선생님의 재능은 글뿐만이 아닌 예술가로써도 뛰어나신 분이라고 한다. 추사 김정희 선생님께서 편찬하신 "담연재시고"에는 "추사는 시와 문장의 대가이다. 하지만, 글씨로써 떨친 명성으로 이것이 가려졌다"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1

오늘은 빗줄기에 날이 좋지 않지만, 방문했던날 하늘은 푸르렀고 바람은 잔잔했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2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3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객이 많아지는 시기에 오늘의 비요일이 지나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한껏 누리게 될것이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4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5

추사고택의 한쪽에 마련되어 있는 전통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6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7

고택의 안쪽은 봄의 기운이 가득하고 관광객들의 발걸음 소리가 분주하게 들리고 있었다.
발걸음 소리와 더불어 함께 들리는 카메라의 셔터음 역시 바쁘게 들리고 있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8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9

고풍스러운 전통가옥의 멋을 담아도 보고 아직 남아있던 벚꽃의 향기도 담아보았다.
이 계절이 지나면 또다른 멋으로 담아질 풍경들이기에 지금 이순간을 열심히 남겨보려 한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10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11

추사고택 주변으로 넓은 잔디밭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충남여행예산추사고택 12

아직 피어있지 않은 나무들과 꽃봉오리들이 지금보다 더 따스한 날들이 오면 더욱 풍성한 색을 준비하고 보여주리라 기대가 된다. 봄의 시작되는 푸르름도 좋고 한껏 피어올라 눈을 호강시키는 푸르름도 좋다. 더 많은 좋은 것을 담아 소개할 기회를 만들어 보리라 기대하며 발길을 돌린다. 

 

사진사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사진사랑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kyoung.lee.58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