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설경이 멋진 공산성

2018.01.25(목) 19:47:22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왜 하얗게 눈이 내린날의 설경을 좋아할까요. 아마도 하얀색이 주는 매력과 겨울의 한기가 주는 묘한 어울림 때문일 겁니다. 눈이 펑펑 내린 어느날  공주 대표여행지 공산성을 찾았습니다. 

설경이멋진공산성 1

눈내린 다음날은 역시 하늘이 파랗게 맑은 것이 사진찍기 딱 좋은 날이네요.
하얀색과 파란하늘이 매칭이 참 멋스러워 보입니다.

설경이멋진공산성 2

미끄러운 길을 조심스럽게 올라가 봅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나가기가 쉽지 않지만 이렇게 한 번 설경을 보고 나면 춥더라도 한 번쯤 나가서 경관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설경이멋진공산성 3

전에는 없었던 장승 두개가 입구에서 저를 맞아주면서 웃고 있네요. 아니면 화내고 있는 것인가요.

설경이멋진공산성 4

비가 와서 사진을 찍으면 맑을 수는 있어도 풍광이 바뀌지는 않는데 눈은 확실하게 많은 것을 변화시키는 것 같네요.

설경이멋진공산성 5

나이도 있으니 조심조심 혹시나 미끄러질까봐 줄을 잡고 올라가 봅니다.
올라가서 내려볼 풍광이 기대가 됩니다.

설경이멋진공산성 6

공주를 여행 할 때면 의례 찾아가보는 공산성이지만 눈이 내린날 설경을 감상한 것은 처음이네요. 요즘에는 온도가 너무 낮아져서 밖에 나가기도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주면 이 한파가 지나가겠죠. 한파가 지나고 나면 다시 여행을 시작해봐야 겠습니다.

설경이멋진공산성 7

공산성은 강원도나 동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는 높은 고갯길은 아니지만 설경만큼은 그곳 못지 않은 풍광을 자랑합니다.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눈 내리는 날이나 눈내린 다음 날 공산성을 찾아가 보세요.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