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야경이 멋드러진 2017 강경젓갈축제

2017.10.21(토) 16:24:27 | 게임이론 (이메일주소:gamethory7@gmail.com
               	gamethory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백 여년의 전통의 맛을 가졌다는 강경 젓갈축제는 매년 강경 읍내에서 열리는데요. 올해 강경 젓갈축제의 색깔은 빛이더군요. 빛을 가지고 열리는 젓갈축제에서는 2백 년 전통의 어패류 발효 방식을 고수해온 강경 젓갈은 짠맛이 덜해 인기인데, 축제 기간에는 20%나 싸 실속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1

천변에서는 가을 꽃 국화로 만들어진 다양한 조형물이 있구요.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그림같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2

젓갈캐릭터가 계단에 그려져 있는데요. 강경젓갈의 캐릭터가 독특합니다. 젓갈의 맛이 연상되는 것 같습니다. 젓갈중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새우젓이고 이외에도 낙지젓, 꼴뚜기젓, 조개젓, 밴댕이젓, 명란젓, 토하젓, 창난젓 등도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강경포구는 예전에는 조선의 무역 중심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옛날분위기만 남아서 젓갈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젓갈장터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3

루미나리의 빛이 주변에 가득 차 있는데요. 예전에도 이렇게 축제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것 같습니다. 빛이 있고 이쁜 캐릭터들이 많아서 그런지 학생들도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4

젓갈도 구매하고 사진도 찍어 봅니다. 젓갈 김치 담그기, 양념젓갈 담그기, 왕새우 잡기, 가마솥 햇밥과 젓갈 시식, 퓨전젓갈음식 맛볼 수 있는 강경포구 레스토랑도 있어서 머무르며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월 중순이 지난 지금 김장을 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김장에서는 무엇보다도 젓갈이 필수죠. 젓갈이 안들어간 김치는 무언가 심심합니다.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젓갈 판매장으로 들어가 봅니다.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5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6

젓갈의 종류도 상당합니다. 가자미젓, 강달이젓, 고노리젓, 고등어젓, 갈치젓, 까나리젓, 꽁치젓, 능성어젓, 눈치젓, 대구젓, 도루묵젓, 도미젓, 돌치젓, 동태젓, 등피리젓, 디포리젓, 매가리젓, 멸치젓, 모챙이젓, 민어젓, 반지젓, 뱅어젓, 밴댕이젓, 송애젓, 뱀장어젓, 웅어젓, 리젓, 전어젓, 정어리젓, 준치젓, 황숭어젓 등 종류도 많고 맛도 여러가지입니다. 

야경이멋드러진2017강경젓갈축제 7

강경에서 유명하다는 막걸리를 한 잔 하면서 이날의 고단함을 풀어 봅니다. 
 
한편, 국가지정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강경젓갈축제는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문광부, 충청남도, 한국관광공사, 순창군 울주군, 괴산군, 한국수자원공사 등이 후원했다고 합니다.
 

 

게임이론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게임이론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