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새 정부 국정과제 충남부터 실천”

안희정 지사 강조

2017.08.28(월) 23:27:1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촛불 정신이 담긴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앞서 실천한다.

안희정 지사는 지난달 26일 도청 상황실에서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대응 전략 토론회’를 개최한 가운데 “새 정부 국정과제 실천에 충남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새 정부의 국정기조는 정파를 뛰어 넘어 촛불 시민 혁명의 시대정신을 이은 것”이라며 “새 정부의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등 국정목표와 100대 국정과제에 대해 국민들은 많은 지지와 기대를 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안 지사는 특히 “국민의 기대를 바탕으로 국정과제가 잘 실천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충남도가 지방정부 차원에서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남도는 그동안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에 다수의 제안을 낸 바 있다”며 “도의 현장 경험과 제안이 새 정부에 수렴되고, 도를 비롯한 지방정부는 새 정부 과제를 실천하는, 선순환 하는 국·도정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도정 흐름이 국정기조와 맥을 같이 하고 있어 새 정부에서의 도정은 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의 핵심 전략을 새 정부 국정기조에 맞출 수 있도록 영점조준을 다시 하자”고 밝혔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