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바다품은 사찰 안면암

부상교 걸으며 여우섬까지

2017.08.11(금) 14:01:38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바다품은사찰안면암 1

서해안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멋진 '절'이 참 많죠. 제가 오늘 소개 할 곳은 그런 절 가운데 한곳인데요. 바로 안면도에 위치한 안면암입니다.


바다품은사찰안면암 2
 
안면도의 정확한 위치는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인데요.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나 전화 041-673-233으로 문의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면암,  서해안을 바라보고 있는 사찰로 그리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서해안과 갯벌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사찰의 분위기는 아담하면서도 산과 바다에 포근하게 안겨 있는 듯해요.


바다품은사찰안면암 3

사찰을 관람하다 보면 아기자기한 매력에도 푹 빠지는데요. 불상과 애기불상 등이 사찰 곳곳에 전시를 해놓고 있었습니다. 사찰을 관람하고, 불상을 찾아다니며 절을 오르다보면 천수만을 배경으로 한 멋진 전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바다품은사찰안면암 4
 
안면암의 또다른 이름은 여우섬. 여우섬으로 가는 부상교인데요. 안면암에서 여우섬까지 부상교가 설치 돼 있어서 언제든지 건너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여우섬에는 아주 큰 중앙부상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다품은사찰안면암 5

많은 사람들이 안면암을 찾는 이유 중에 하나인거죠. 부상교는 바닷물이 들어오면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처럼 물위에 뜬 다리를 건너게 되고, 물이 빠지면 빠진 나름대로 건널 수 있습니다.



바다품은사찰안면암 6
 
부상교를 건너다보면 안면암 앞에 갯벌도 있는데요. 이곳은 짱뚱어와 게의 천국입니다. 
바다에서 부상교를 걷는다는 느낌과 많은 갯벌의 생명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정말 멋진 것 같더라고요. 안면암이 자리 잡고 바로 앞에 있는 섬 가까이까지 놓았으니 볼거리와 즐길거리 모두를 제공해 주는 선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