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한적한 황금해변 안면도 ‘밧개해수욕장’

고운 모래와 서해안 낙조 감상 … 캠핑·갯벌체험도 가능

2017.08.09(수) 08:13:07 | 충남소녀 (이메일주소:un-young77@hanmail.net
               	un-young7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1

휴가철 어디를 가나 사람이 많아서 불편하기 일쑤인데요. 오늘은 볼거리도 많고, 낭만도 있지만 비교적 덜 알려져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안면도의 '밧개해수욕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밧개해수욕장이라는 이름부터가 특이하죠. 이곳은 고운 모래와 서해안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송림도 어우러져 있어서 캠핑도 하고, 갯벌 체험도 가능한 명소입니다.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2
 
밧개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은 정말 넓습니다. 삼봉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안면해변 삼봉, 안면 밧개로 이어지는 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인데요. 휴가철이라는 것도 무색하게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3

밧개해수욕장의 매력 첫 번째는 우거진 송림 사이에서 즐기는 캠핑인데요. 원래는 캠핑이 안된다고 하는데요. 지역 주민들이 성수기에만 캠핑손님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지역주민들이 운영을 하기 때문에 자리를 이용하는 비용은 1만원에서 2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했습니다.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4

송림 사이로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숲이나 산처럼 위험 요인들이 별로 없었거든요.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5

두 번째 매력은 갯벌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이 빠졌을 때 갯벌에서는 바지락이나 동죽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주민들에게 충분히 교육을 받고 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감만으로 잡기는 어렵거든요. 저희도 바지락 등을 잡는 데에는 실패하고, 보이는 돌섬에서 게를 잡았습니다. 게가 정말 많았는데요. 잡은 게는 튀김으로 먹을 수도 있고, 라면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한적한황금해변안면도밧개해수욕장 6

잘 몰랐는데요. 밧개해수욕장은 태안 해안길 5구간 노을길의 시작점이기도 한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아름다운 길이라는 이야기겠죠. 다른 휴가지에 비해 비교적 한적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밧개해수욕장. 만약 아직 휴가를 어디로 가야할 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안면도 밧개해수욕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힐링하는 건 어떨까요. 

 

충남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