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원하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곳

논산시 연무도서관, 많은 책과 체험프로그램 다양

2017.06.30(금) 13:03:39 | 설화 (이메일주소:ullallas2@naver.com
               	ullallas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

재미있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논산시 연무읍에 위치한 연무도서관인데요. 연무도서관은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을 비롯해 가야곡면과 은진면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개관한 곳으로 다양한 도서나 디지털 매체를 통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생활 문화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2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3

가장 대표적으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해마다 작가와 함께 하는 생생 북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국내 유명 동화작가들과 함께 따뜻한 책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유쾌한 공연을 즐기는 등 아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특히 온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술쇼와 음악쇼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북 콘서트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4

연무도서관 자료실은 동계 09:00~18:00, 하계 09:00~18:00 로 운영되며 열람실은 동계 08:00~21:00, 하계 07:00~22:00로 운영되며 휴관일은 매주 금요일과 국경일, 국가지정 공휴일입니다.
그리고 1층에는 식수대, 사물함, 열람실로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디지털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5

종합자료실에는 각 주제 분야의 국내 단행본 도서와 신문, 잡지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대출은 물론 자료실 내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 일반도서와 참고도서가 주제별로 배열되어 있어 중학생 이상이면 자료실 내에 설치된 컴퓨터를 통하여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여 자료실 내에서 자유로이 열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아동도서관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각 분야의 단행본 도서와 잡지 등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대출은 물론 자료실 내 열람도 가능하며 컴퓨터를 사용해 인터넷 등 여러 가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6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7

또 열람실에는 면학분위기가 참 좋았는데요. 서로가 배려하며 발자국 소리가 나지 않게 발뒤꿈치를 들고 걷는 모습과 함께 사각사각 글씨를 쓰는 연필 소리와 숨소리 밖에 들리지 않았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8

열람실 입구에는 사물함이 마련되어 있어 연무도서관을 찾은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9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0

디지털자료실에서는 사용자 열람대장만 작성하면 누구든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곳은 이처럼 단순히 컴퓨터만 사용하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 기초 및 활용,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교육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도 취득하고 자신의 블로그, 동영상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논산 시민들을 위한 정보화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1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2

다목적 강의실에서는 주말마다 영화를 상영함은 물론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회의나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3
원하는책을마음껏읽을수있는곳 14

한참 독서를 즐기고 열심히 공부를 하던 이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음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문화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연무도서관으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설화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설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