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농업정책

청양 ‘로컬푸드 활성화’ 시동

2017.06.19(월) 11:01:1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올해 첫 3농혁신 현장포럼
직매장 개설 등 의견제안

 
충남도는 농어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천력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3농혁신 현장포럼’을 지난달 23일 청양군청에서 개최했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이석화 청양군수, 김호 3농혁신위원장, 도의회 김홍열 의원, 농업인 단체 대표와 로컬푸드협동조합 조합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연 이날 포럼은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현장 투표와 토론, 현장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양군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전자투표기를 활용해 진행한 현장투표에서는 청양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정책으로 광역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직거래장터 확대,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확대, 생산자와 소비자 조직화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토론에서는 소규모 고령농을 위한 농산물 순회 수집 차량 지원과 신선 채소 기획 및 연중 생산을 위한 3중 하우스 등 기반시설 마련, 소농·고령농·여성농을 위한 대도시 직매장 구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어 청양군 대치면 농식품 생산자 직판장에서 진행된 현장방문에서는 로컬푸드 안정성 확보를 위한 검사 및 품질 인증 지원, 소규모 로컬푸드 농가가 공동으로 이용 가능한 소규모 농민 거점 가공센터 구축 지원 등이 건의됐다.

3농혁신 현장포럼은 다음 달 부여와 공주, 오는 7월에는 아산시, 8월에는 보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농업정책과 041-635-401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