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대상 6개사 선정

R&D·해외마케팅 등 최대 4년간 8억여원 지원

2017.03.29(수) 17:06:5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겸비한 유망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사업은 저성장 시대의 글로벌 일자리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도내 유망 중소기업 및 충남형 강소기업 165개사를 전수 조사해 선정됐다.
 
도는 전수 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 성장전력, R&D 혁신역량, 기술수준 등을 검토하고, 현장 확인 및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
 
대상 기업은 △휘일(자동차 부품) △이림전자(자동차 엔진용 부품) △화이트스톤(유리가공품, 유리섬유) △대원단조(금속단조 제품) △코리아웨코스타 △동성테크(이상 자동차 부품) 등이다.
 
도는 이들 기업 가운데 내수·수출초보 기업에는 ‘학원지도식’ 수출역량 육성 교육을 실시하며, 수출 경쟁력이 높은 기업에 대해서는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는 등 투 트랙 전략을 추진한다.
 
특히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성장사다리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선정기업에는 최대 4년간 8억 8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부문별로는 R&D와 해외마케팅 부문에 각각 6억 원과 2억 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지역자율프로그램 부문에는 8000만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최근 사드 문제로 인한 중국의 경제적 압박 및 보복, 미국 트럼프 정부의 보호무역 확대 등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도내 경제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공부서>
기업통상교류과 기업지원팀
041-635-335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