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당진 꽈리고추 본격 출하

황토에서 자라 육질 연하고 맛도 일품

2017.03.29(수) 15:31:11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꽈리고추본격출하 1


 
충남 당진에서 겨우내 비닐하우스에서 추위를 이겨낸 꽈리고추 수확이 한창이다.
 
당진시 면천면과 대호지면, 정미면을 중심으로 재배되는 꽈리고추는 밑반찬 조림용으로 봄철 입맛을 돋우는 서민들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작목이다.
 
특히 당진에서 생산되는 꽈리고추는 비옥한 황토에서 자라 육질이 연하고 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당진 꽈리고추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반촉성 꽈리고추 재배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이춘래 당진시설꽈리고추연구회장은 “반촉성 재배는 빠른 출하로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것은 물론 농번기에 집중되는 노동력도 분산시켜 농가 일손을 더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도 “반촉성 재배는 일반 재배보다 한 달 빠른 2월에 정식하기 때문에 시설 내 보온관리와 착과율 향상이 관건”이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정벌 입식 기술을 도입해 고품질의 꽈리고추를 생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지역 내 꽈리고추 재배면적은 113㏊이며, 연간 생산량은 전국 세 번째로 많은 약 3,400톤에 달한다.
 

당진꽈리고추본격출하 2


당진꽈리고추본격출하 3




관련부서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
041-360-6352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