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보령머드화장품, 한번 써보면 반해요

보령머드화장품은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

2017.02.27(월) 15:26:04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친환경화장품인 충남의 보령머드화장품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한 변화를 알아보자.

보령머드화장품 팜플렛
▲ 보령머드화장품 팜플렛

보령시는 보령의 바다 진흙을 이용한 머드사업을 추진, 현재까지 머드팩 등 27종의 머드화장품을 개발했으며, 특히, 보령 산 머드는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령시 대천1동 주민 센터의 머드화장품 판매 진열장
▲ 보령시 대천1동 주민 센터의 머드화장품 판매 진열장

그 결과 국내의 공공기관 및 일반판매점 114개소에서 지난 2014년 15억 원, 2015년 17억 원, 올해는 11월말까지 17억 원의 판매수익을 올려 다양한 판로 확대와 판촉 전략이 매출신장으로 이어져 지방재정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최고의 품질, 보령머드화장품
▲ 최고의 품질, 보령머드화장품 
 
‘보령머드화장품’은 보령의 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천연 진흙으로 만드는데, 정제 과정을 거쳐 머드파우더로 만들어진 원료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머드(MUD)는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이란 뜻으로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동안 지질학적, 화학적 작용을 받고 미생물의 분해 작용을 받아 형성된다.

머드의 효능은 피부노화를 완화하는 천연 미네랄 등 유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하여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콜로이드와 결정성분이 있어 모래찜이나 사우나처럼 이용할 수 있다. 항균작용이 있으며 화장품 원료, 피부관리, 의류염색 등 인류생활 전반에 걸쳐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에 치유효과가 뛰어나다’고 KBS TV의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발표했으며, 피부 노화방지, 노폐물 제거 등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보령시는 해마다 명절을 전후하여 머드화장품을 10~40% 특별 할인 판매를 한다.
  
각종 보령머드화장품
▲ 각종 보령머드화장품 

명절 할인판매를 이용하여 구입하면 좋은 제품 구입하며 돈 버는 기분이니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들것 같다.
 
보령산 머드화장품을 3만 원 이상 구입하면 택배비를 면제받을 수 있고, 화장품에 대한 정보는 보령머드화장품 홈페이지(http://www.brmud.kr/ko.do)를, 구입 문의는 보령시 관광과 머드사업팀(☎930-3526~7)으로 하면 된다. 
  
주포농공단지의 보령머드화장품 공장
▲ 주포농공단지의 보령머드화장품 공장
 
우리가 즐겨 쓰는 그 유명한 보령 머드화장품이 생산되는 곳은 주포농공단지(보령시 주포면 관산리 관산공단) 안에 있다.
보령에는 희망을 일구는 '주포농공단지의 보령머드화장품 공장'이 있어서 보령의 미래는 밝기만 하다. 보령 머드화장품은 명실 공히 보령의 대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돋움해 가고 있다.
 
지난 1996년 제품 출시 이후 보령시민과 충남 지역민은 머드화장품과 머드화장품 샘플을 자주 접하며 생활의 변화를 가져왔다. 보령의 자랑거리 머드화장품, 초기에는 머드샘플로 머드팩, 머드샴푸를 자주 접했다.
 
보령시와 충청남도에서는 행사를 진행할 때 ‘보령머드화장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있어 지방재정을 튼튼히 하는 효자 품목으로 손꼽힌다. 또 동창회체육대회, 동창회모임 등에서 기념품으로 보령머드화장품을 제공하여 지역민의 화합과 유대,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 가족들도 머드화장품을 기념품으로 자주 받아 온다.
 
지역에 미치는 영향으로 우선 보령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판매수입, 일반판매점 판매수입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소득에 많은 기여가 기대된다.
 
일반판매점은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업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머드판매점을 신청하면 머드진열장은 무료 제공된다.
판로만 보장된다면 머드판매점 수입이 쏠쏠하다.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하는 지역사회의 보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보령과 머드화장품은 뗄 레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로 보령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련미 넘치는 보령머드화장품
▲ 세련미 넘치는 보령머드화장품

보령 머드화장품은 용기에서부터 세련미 넘치고 품질은 더욱 좋다.
판매소를 운영하는 친구에 의하면 고객들이 품질 좋다고 극찬한다고 한다.
 
보령머드화장품은 굴지의 화장품 생산업체와 경쟁해 살아남은 우리 충남 보령의 자랑이며, 이제는 세계 속으로 그 명성과 우수성이 뻗어 나가고 있다.
 
국민화장품으로 발돋움 하여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보령 머드화장품을 사랑하고 애용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