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봄에는 주꾸미! 주꾸미하면 서천!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3월 18일 개막… 마량포구 일원서 개최

2017.02.13(월) 14:15:16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봄에는주꾸미주꾸미하면서천 1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3월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제18회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축제는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천연기념물 제169호)의 개화시기에 맞추고, 관광객들이 제철맞은 주꾸미를 맛볼 수 있도록 시기를 감안하여 결정하게 됐다.
 
매년 이맘때 열리는 축제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을 배경으로 싱싱하고 쫄깃한 주꾸미를 맛보며 봄을 만끽하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서천을 찾고 있다.

서면개발위원회는 마량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싱싱한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어린이 주꾸미낚시체험, 전통놀이 체험과 행사장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장 바로 옆에는 지난해 9월에 준공된 『한국최초 성경전래지 기념관』이 개관하여 우리나라에 최초로 성경이 전해지게 된 역사적 의의를 되돌아 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서천군은 축제기간 중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축제장 계절음식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친절서비스 및 위생수준 향상으로 다시 찾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축제장 주변업소 지도 점검 및 음식점 위생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 ☎ 041-950-4019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