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트랙터 안전운전’ 가상 체험으로 배운다

도 농기원, 시뮬레이터 활용 안전사고 예방교육 상시 실시

2017.02.06(월) 17:08:3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트랙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7년 트랙터 안전운전 시뮬레이터 상시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트랙터 안전운전 시뮬레이터는 첨단 ICT(정보통신기술)와 농업기계를 접목한 것으로, 지난 2015년 도입해 지난해에만 18개 과정 70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2017년 농업인 교육계획’에 따라 농산업기계교육 과정에 트랙터 안전운전 시뮬레이터 체험교육을 추가 편성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각 시·군과 연계해 상시 실시되며, 체험교육 시간을 늘리기 위해 교육인원을 10명 내외로 정해 1일 6시간 동안 운영된다.
 
교육 대상자는 귀농인 및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 농촌진흥공무원 등으로 트랙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사고 위험 등으로 기존에 이론교육만으로 진행하던 것이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실제상황과 유사한 사고체험을 할 수 있어 교육효과가 높다”며 “올해에는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교육생의 안전한 농업기계 사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
041-635-620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