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 대회

4일 태안군민체육관서 도내 지체장애인 초청 공연 등 진행

2016.11.03(목) 16:04:1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내 지체장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2016년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가 4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회장 이건휘)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세현 도 복지보건국장과 도내 지체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식개선 증진 유공자 표창과 축사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민간인부문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이기남 원장 △곰두리어린이집 정순옥 원장 △대웅건설㈜ 정원웅 대표이사가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과 사회참여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2부 한마음대회는 도내 15개 시·군 장애인 가요제 및 초청공연,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첨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한마음대회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15개 시·군 대표의 노래자랑 등이 진행돼 도내 각지의 지체장애인들이 모여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예정이다.
 
한편, 지체장애인의 날은 매년 11월 11일로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의미하는 숫자1로 구성돼 지체장애인들이 신체적 장애를 이겨내고 직립하는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다.


제공부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041-635-427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