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주한미군 관광객 유치’ 팔 걷은 충남도

내년 평택 이전 앞두고 ‘맞춤형 관광 상품 개발’ 세미나 개최

2016.11.03(목) 15:59:0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주한미군관광객유치팔걷은충남도 1



충남도는 3일 아산 온양제일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 대전지사와 공동으로 ‘주한미군 유치를 위한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내년 서울 용산에 있는 주한미군이 평택으로 이전함에 따라 미군과 가족들을 충남 관광지로 유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미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마련했다.
 
도 축제·관광 담당 공무원과 관광업계 대표, 찰스정 오리엔탈프레스(OP) 회장, 주한미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한미군 관련 시장 현황, 올해 도내 축제 현황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주한미군 관련 시장 특성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 등을 주제로 토론을 가졌다.
 
이홍우 도 관광산업과장은 “충남 인근에 위치한 평택 지역에 주한미군과 그 가족들이 대거 이주하며 도내 관광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한미군과 가족들이 여가 시간에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 유치 활동을 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6월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공주·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 높은 평가를 받으며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제공부서
관광산업과 관광마케팅팀
041-635-388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