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소방본부, 2016 긴급구조종합훈련

2일 CJ제일제당㈜ 논산공장서 재난대비 강화 훈련

2016.11.02(수) 17:23:1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소방본부2016긴급구조종합훈련 1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2일 논산시 연무읍 CJ제일제당㈜ 논산공장에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의 기능별 임무를 점검하고 긴급구조지원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등을 통한 긴급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은 도 소방본부, 논산시청, 논산경찰서, 한전, KT 등 20여 기관·단체 600여 명과 장비 60대가 동원된 가운데 LPG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과 화재상황으로 실시됐다.
 
훈련에서는 △재난상황 전파 및 긴급구조통제단 설치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 △긴급복구 및 수습활동 등 재난대응이 일사분란하게 진행됐다.
 
또한 이날 훈련은 야외에서는 보이지 않는 건물 내부에서의 훈련모습이 대형모니터를 통해 송출됐으며, 시간대별 재난대응의 활동사항을 자막과 방송멘트 형태로 소개돼 참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도 소방본부는 이번 훈련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도상훈련과 1·2차 예비훈련을 실시하는 등 철저히 준비해왔다.
 
이창섭 소방본부장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을 갖춰 대형재난 대응능력을 배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군의 협력으로 확고한 지원체계를 확립해 안전한 충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119광역기동단 재난대책팀
041-635-573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