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D-Day 전국체전의 중심 아산 이순신 종합운동장

2016.10.06(목) 00:05:46 | 지민이의 식객 (이메일주소:chdspeed@daum.net
               	chdspeed@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드디어 성화에 불을 붙이고 제 97회 전국체육대회,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7일 오후 16시 5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체전이 드디어 막을 올리게 된다. 세련된 충남의 문화를 담겠다는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전국체전에서 메인 경기장으로 사용되는 곳은 바로 지금 막 완공이 된 이순신 체육관이다. 

이순신종합운동장
▲ 이순신종합운동장

이번 체전에는 청춘과 미래를 주제로 공연 및 전시체험이 이루어지는 참여형 거리문화축제가 개최가 된다.
 
깔끔한 디자인의 실내체육관
▲ 깔끔한 디자인의 실내체육관

모든 체육관 시설이 새롭게 만들어져서 그런지 일관성도 있고 깔끔한 느낌이 들었다. 전국체전은 13종목이 열리는데 총 20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성화봉송대
▲ 성화봉송대

홍성, 금산, 예산, 공주, 서산, 당진, 아산등을 거쳐 점화된 성화는 내일 점화가 된다. 

Smart Asan 이순신 종합운동장
▲이순신 종합운동장

이곳은 주 경기장이다. 전국체전의 성화는 10월 3일 마니산에서 출발했다. 이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환영 출발하여 양 대회 주자가 동시봉송 및 이색 봉송을 실시했다. 

이순신종합운동장 서문
▲ 이순신종합운동장 서문

얼마전 여수를 다녀왔는데 이곳 아산도 이순신이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종합운동장에 사용할만큼 대표성을 띄고 있다. 

육상 트랙
▲ 육상 트랙

참가하는 선수 누구를 막론하고 그동안 흘린 땀이 이곳에서 좋은 성과로 나오길 기대해본다. 쭉 뻗은 경기장을 보니 이곳에서 달려보고 싶다는 생각에 잠깐 앉아 본다. 

메인 관중석
▲ 메인 관중석

아산에서는 메인 종목인 육상 뿐만이 아니라 축구, 수영, 핀수영, 테니스, 탁구, 볼링, 레슬링, 검도, 역도, 체조, 하키, 소프트볼, 택견, 댄스스포츠까지 열린다. 

공원 같은 느낌
▲ 공원 같은 느낌

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이 끝난 후에도 시민들의 휴식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여진다. 

보조 운동장
▲ 보조 운동장

이순신빙상장 체육관
▲ 이순신빙상장 체육관

무려 1,000km에 가까운 거릴를 봉송한 뒤 아산에 도착하는 성화는 이곳 이순신종합경기장 성화탑의 불을 밝히며 체전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지민이의 식객님의 다른 기사 보기

[지민이의 식객님의 SNS]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ongdae
  • 트위터 : www.twitter.com/chdspeed
  • 미투 : chdspee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