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정부 주택정책 듣고, 서민 주거안정 모색

제3기 건설교통 아카데미… 도·시군·개발공사 등 200여명 참가

2016.09.20(화) 17:06:3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정부주택정책듣고서민주거안정모색 1



충남도는 20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도와 시·군, 충남개발공사, 충남건축사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3기 건설교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정부의 주택정책 방향을 듣고 도내 접목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아카데미는 국토교통부 김이탁 주택정책과장의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주택정책의 과거와 현재를 뒤돌아보고, 미래 방향을 살핀 뒤, 중산층 서민들의 주거 안정 강화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에 대해 설명했다.
 
또 정부가 추진 중인 공모 사업에 대한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당부했다.
 
정부정책 설명에 이은 질의응답에서 도는 현재 추진 중인 행복주택과 실버주택, 마을정비형 주택, 도시정비형 사업 등에 대한 추진 계획을 중점 점검했다.
이와 함께 일선 시·군에서는 안정적인 주택시장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검토 등을 요청했다.
 
박재현 도 건설교통국장은 “주택 행정은 도민의 주거생활 안정이라는 본연의 목적을 가진, 도민 행복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건설교통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건축도시과 주택정책팀
041-635-465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