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외국인 사회통합 핵심과제 전국서 배운다

8일 법무부 주관 지자체 담당자 워크숍서 우수사례로 발표

2016.09.08(목) 17:51:1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외국인사회통합핵심과제전국서배운다 1


충남도가 T/F팀 운영을 통해 도출한 ‘이주민 사회통합 핵심과제’가 법무부가 선정하는 우수사례에 뽑혀 전국에 소개된다.
 
도는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제주도에서 열리는 ‘2016년 지자체 외국인정책 담당자 워크숍’에서 충남 외국인주민 사회통합 정책 TF 운영 관련 핵심과제가 우수사례로 소개된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제3차 외국인정책 기본계획 수립 관련 중앙과 지자체 간 의견을 공유하고 협업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법무부와 전국 각 시도 외국인정책 담당자가 참석한다.
 
도는 이주민 사회통합 핵심과제 선정·추진 등 이주민 관련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사례 발표의 기회를 얻었다.
 
이 자리에서 여성가족정책관실 오지현 다문화팀장은 이주민 사회통합 핵심과제가 선정되기까지 T/F팀 구성과 운영, 논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중앙부처와 타 시도가 참여하는 네트워크 구성을 제안했다.
 
도는 제3차 외국인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이주민의 사회통합 정책에 대한 중앙부처와 타 시도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지현 팀장은 “외국인 주민이 200만을 넘어 300만을 바라보는 시점에서 중앙과 지방정부가 힘을 모아 사회통합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례발표를 통해 충남의 이주민 사회통합 정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의 이주민 사회통합 핵심과제는 외국인주민 공통 사항(7건)과 외국인근로자(6건), 다문화가족(5건), 유학생(4건) 등 총 22건이 선정돼 내년부터 본격 추진된다.
 
 
여성가족정책관실 0441-635-498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