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백야장군의 기백 닮은 힘찬 발걸음

제7회 청산리역사대장정 출정식

2016.08.10(수) 12:47:59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rlarudal4767@daum.net
               	rlarudal4767@daum.net)

백야장군의기백닮은힘찬발걸음 1  
 

청소년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일깨우며 선인들의 나라사랑정신을 뒤돌아보기 위한 ‘제7회 청산리 역사대장정’의 막이 올랐다. 홍성군은 지난 2일 백야 김좌진 장군의 항일 유적지를 답사하는 청산리 역사대장정 출정식을 지난 백야 짐좌진 장군 생가지 내 백야사에서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군과 충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단법인 김좌진장군사업회(회장 김을동)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첫 발을 내딛고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참석하는 대원들은 중·고등학생으로 홍성군내 학생 46명과 도내 학생 35명, 임원 및 인솔교사 10명 등 총 91명이다.

청산리 역사대장정은 백야 김좌진 장군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여정으로 6000㎞가 넘는 장대한 여정임에도 청소년에게 백야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현장체험으로 민족혼과 역사의식을 일깨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이번 대장정에서는 백두산과 하얼빈 등 독립선열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항일 전적지를 탐방하게 되고, 고구려와 발해의 역사현장을 답사하는 등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 확립을 도모하게 된다.

하광학 부군수는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하고 독립선열들의 애국애족사상을 계승·발전시켜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으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