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함께’라 더 빛나는 꿈의 오케스트라

초등생 중심 오케스트라 28일 공주문화원서 공연

2016.06.27(월) 15:00:5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가 6월 28일 오후 7시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향상음악회를 개최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충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오케스트라로 베네수엘라의 빈민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엘 시스테마’(El Sistema)‘의 한국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교육이다.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는 올해부터 공주지역 내 소외계층 및 일반가정의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결성됐으며, 현재 60여명의 단원과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주 2회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화된 악기교육을 바탕으로 올 해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역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바이올린 앙상블로 열꼬마 인디언외 4곡, 첼로 더블베이스로 엄마돼지 아기돼지외 1곡, 더블베이스, 금관악기와 타악기, 플루트, 클라리넷 등 나비야외 6곡, 그리고 학생단원간 합주 연주로 고향의 봄외 3곡 등 친숙한 곡을 통해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것 이다.
 
이종원 대표이사는 ‘이번 향상음악회를 통해 학생단원들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더불어 실력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며, 그 동안 파트연습 및 합주교육을 통한 앙상블을 학부모 및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무대에서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 도 자 료
예술로 꽃피우는 행복한
문화 충남
041-630-290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